학교폭력문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5 03:09
본문
Download : 학교폭력문제 연구.hwp
학교폭력문제연구-일진회를중심으로
순서
다.학교폭력문제연구-일진회를중심으로 , 학교폭력문제 연구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학교폭력문제 연구.hwp( 64 )
학교폭력문제 연구
설명
일진회를 중심으로 학교폭력의 문제에 대해 연구한 입니다.
4. 사회환경적 요인
1) 전…(To be continued )
일진회를 중심으로 학교폭력의 문제에 대해 연구한 자료입니다.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목 차
Ⅰ. 서 언
Ⅱ. 학교 폭력과 일진회의 定義(정의)와 관념
• 학교 폭력의 관념
• 일진회의 定義(정의)
Ⅲ. 학교 폭력의 實態와 요인
• 학교폭력의 實態
• 학교폭력의 요인
Ⅳ. 학교 폭력 관련 대책의 problem(문제점)
1) 스쿨폴리스제도
2)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3) 학교 폭력 예방 및 대책 5개년 기본 계획
Ⅴ. 인터뷰 (전 일진회원, 현재 고3(19세), 김 O O)
3. 가정환경적 요인
1) 결손가정
기존의 연구들은 중·고등학생들의 폭력, 학교 부적응 등의 문제가 피학대 경험에 의해서 이루어졌다고 보고함으로써 중·고등학생의 피학대경험은 폭력행동을 유발하는 직접적인 요인이 됨을 주장하였다.
2) 빈곤가정
빈곤은 그 자체보다도 오히려 빈곤생활에서 면할 수 없는 양친의 무기력, 무능력, 음주벽 또는 생활의 무질서 등 빈곤에 의해서 이차적으로 파생되는 방임과 자원의 부족과 각종 사회적 가치에 있어서의 빈곤을 동시에 의미하는 것이기 때문에 중·고등학생의 폭력성에 큰 影響(영향)을 준다. 즉, 부모로부터 학대를 받은 중·고등학생은 부모의 폭력적인 행동을 모방하거나 학대로 인한 자신의 분노를 풀기 위해 반사회적 행동이나 폭력을 하기 때문에 중·고등학생의 문제행동은 학대경험의 부정적인 影響(영향)이라고 說明(설명)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