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here.kr 아동 미술의 본질 > gohere8 | gohere.kr report

아동 미술의 본질 > gohere8

본문 바로가기

gohere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아동 미술의 본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3 07:41

본문




Download : 아동 미술의 본질.hwp




전인교육은 아동들이 조형학습을 통해 스스로의 표현에 따르는 경험을 얻는 현대의 미술교육으로 예술적 자아의 형성과 그에 따른 표현력과 감상의 능력도 아울러 가르치는 것이다. 이같은 힘을 얻기 위해서는 조형활동을 통해서 이뤄지는 창의성이 필요하다. 미적 인간은 조화로운 인격을 의미한다. 아동들의 그림에는 그들의 심성이 그대로 나타나기 때문일것이다 이처럼 아동미술을 통한 전인적인 인간형성이 중요시된다는 사실은 하나의 기능적인 미술가를 만들기 위한 교육이 아니라 풍부한 감성을 갖추게 하는 교육이라 할 수 있다

인간은 태어나면서부터 무의식적으로 손에 잡히는 물체를 통해 휘젓고 그려보고 두들겨보는 욕구를 지니고 있다 이것이 곧 미술행위의 처음 이다. 과거의 우리 나라 미술교육은 과학교육과 같이 아동들에게 너무나 관념적이며 상식적인 교육이었다. 아동들은 직접적인 effect 그대로 부모의 감성, 정서, 또는 생활 effect을 받으며 성장한다. 아동미술의본질 , 아동 미술의 본질예체능레포트 ,


순서





아동 미술의 본질에 대한 자료(data)입니다.

아동미술교육에 있어 또 하나의 목적은 미적 인간으로 만드는 것이다. 성장기의 아동이 화목한 가정일수록 뛰어난 조형적 능력을 갖게 된다

아동의 표현세계에서 그림이란 언어 다음으로 유일한 의사수단이다. 아동의 미적 능력은 자연을 이해하고 정서와 직관으로 자연을 수용하게 하므로 사회에 대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힘을 준다.

아동%20미술의%20본질_hwp_01.gif 아동%20미술의%20본질_hwp_02.gif 아동%20미술의%20본질_hwp_03.gif 아동%20미술의%20본질_hwp_04.gif 아동%20미술의%20본질_hwp_05.gif


아동 미술의 본질에 대한 자료입니다. 미술을 통한 아…(skip)
아동미술의본질

다.
,예체능,레포트
레포트/예체능



Download : 아동 미술의 본질.hwp( 74 )


설명


아동 미술의 본질

1. 아동미술의 정의(定義)
2. 아동화의 성격
3. 아동화의 특징

아동미술의 정의(定義)

1) 전인교육으로서의 아동미술
사람들이 동심을 잃어버렸을 때는 죽은 것과 다름없다고 말한 조각가 브랑쿠시의 말은 세상을 보되 항시 자유롭고 순수하게 보는 어린이의 눈을 강조한다. 이처럼 예술교육의 기대는 리듬과 조화를 정서에 스며들게 하여 인간의 행동을 지적으로 만든다. 자아표현의 능력이란 스스로의 감각이나 감성으로부터 비롯된 창작활동이다.

하버트 리드는 미술을 통한 인간형성은 교육일선에서 활동하는 미술교사의 자각적인 책임감과 부단한 노력이 절실하다고 강조한바 있다 미술이 아동정서에 미치는 effect을 살펴보면 그 중요한 요소 가운데 하나로 가정環境(환경)을 꼽는다.
Total 12,535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gohere.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goher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