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과정 - 브루너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3 03:01
본문
Download : 교육의 과정 - 브루너 -.hwp
학습은 우리를 어디엔가로 인도해야 할 뿐더러, 우리로 하여금 그 이상 더 먼 곳까지 더 쉽게 갈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한다. 교과에 대한 흥미를 일으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학생들로 하여금 그것이 알 가치가 있는 것임을 느끼도록 하는 것이며, 이것은 다시 학습에서 얻은 지식을 학습 사태 이외의 다른 사태에서도 써먹을 수 있도록 할 때 가능하다. 셋째로, 학습에서 얻은 지식을 서로 얽어매는 구조가 없을 때 그 지식은 쉽게 잊어버려진다.
한 교과의 교육과정은 그 교과의 구조를 나타내는 일반적인 원리를 가장 깊이 이해하고 있는 사람들에 의하여 결정되어야 한다. 서로 단절된 일련의 사실들은 그 기억 수명이 가련하리만큼 짧다. 첫째로, 그런 방식으로 가르치면 학생들은 이미 학습한 것을 앞으로 당면할 사태에 적용하기가 아주 어려울 것이다. 둘째로, 일반적인 원리를 파악하는 데까지 미치지 못하는 학습은 지적인 희열이라는 관점에서 볼 때, 아무것도 주는 바가 없다.
Download : 교육의 과정 - 브루너 -.hwp( 46 )
교육의과정-브루너-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교육의 과정 - 브루너 -
브루너의 교육과정 책을 읽고, 책 내용 정리교육의과정-브루너- , 교육의 과정 - 브루너 -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1. 서론
2. 구조의 중요성
3. 학습의 준비성
4. 직관적 사고와 分析(분석)적 사고
5. 학습동기
6. 교구
2. 구조의 중요성
어떤 종류의 학습이든지 학습의 첫째 목적은 학습이 장차 우리에게 쓸모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한 학문 분야의 기본 구조를 반영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설계하는 데는 그 분야를 속속들이 …(투비컨티뉴드 )
브루너의 교육과정 책을 읽고, 책 내용 정리(整理)




다. 원리나 관념에서 특수한 사실들을 추리해 내는 것만이 기억의 급속한 마모율을 감소시키는, 현재까지 알려진 유일한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