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고객 만족 경영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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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9 2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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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고객 불만을 해결하는 책임자는 바로 당신입니다.
[경영학] 고객 만족 경영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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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만족 경영에 대하여 리포트입니다. 받아가시는 모든분들이 좋은 점수받기 바랍니다.
※ 판매 전략(戰略)
※ 불만 고객을 응대하는 기본 단계를 지키십시오.※ 예방 전략(戰略)
※ 불평하는 고객이 더욱 소중합니다. A+ 받은 자료입니다.
경영학, 고객, 만족, 불만족, 경영
※ 회복 전략(戰略)
포인트1) 고객의 불만족을 최소화 시키는 것으로는 부족하다
※ 왜 고객 불만이 생깁니까?
A+ 받은 자료(data)입니다.
※ 훌륭한 매너가 고객 감동 서비스를 이룰 수 있습니다. 받아가시는 모든분들이 좋은 점수받기 바랍니다.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이 제공받는 서비스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있으십니까? 서비스 맨인 당신도 아마 일상 생활에서 많은 서비스를 접하면서도 고객의 입장에서 그 서비스에 대해 남다른 느낌을 받았으리라 여겨집니다.
포인트5) 관련 부서가 다 해결할 수 있다고 기대하지 마라
어느 곳에 방문했을 때 기분 좋은 느낌을 가지고 그 곳에서 돌아온 적이 있는지, 그리고 무엇 때문에 그렇게 만족했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또 어떠한 경우에 아주 불쾌했으며 다시 그 곳에 가고 싶지 않은 생각이 들었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포인트2) 경쟁으로 인해 고객의 니즈는 계속 진화하고 있다
순서
포인트3) 자원이 부족하다면 고객 니즈를 선택하고 집중적으로 충족시켜라
다.
※ 불만 있고 까다로운 고객을 찾아보십시오.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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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만족 경영에 대하여 리포트입니다.
포인트4) 고객 마인드 형성을 방해하는 구조적 Cause 을 해결하라
고객의 입장이 되어 냉정하게,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가 무엇인지, 그리고 고객이 원하지 않는 서비스는 무엇인지 헤아려 보면 서비스 맨의 진정한 역할을 이해할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