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양한 원격교육방법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23:00
본문
Download : 다양한 원격교육방법론.hwp





다양한 원격교육방법론
순서
설명
다양한 원격교육방법론
인터렉티브 멀티미디어 학습 교재는 매체의 다양한 속성으로 인해 학습자의 학습흥미를 높이며, 잠재적으로 높은 학습효능를 가져줄 것으로 본다. 학습유용성 측면은 인터렉티브 멀티미디어 매체의 特性(특성)이나 구체적인 학습활동과 관련된 요인들과는 직접적인 관계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이런 매체의 활용을 통한 학습효능가 어떤 인지적 과정을 거쳐 이루어지는가에 대한 연구는 많지 않다. 인터렉티브 멀티미디어를 다른 학습 매체와 뚜렷하게 구분지워 주면서 잠재적 학습효능와 직접 관련있을 것으로 생각되는 요인은 상호작용성 요인이었다. 따라서, 멀티미디어 매체의 다양한 特性(특성)들이 학습자의 학습활동에 기여하게 되는 기제는 매체의 세부적인 特性(특성)들이 사용자의 각 인지활동에 대한 보조 기능을 수행함으로써 학습효능가 나타날 것이라고 예측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멀티미디어 매체의 이용은 사용자가 매체의 제작과정에서 디자이너가 구성한 지적特性(특성)을 상호공유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상호작용적 지적 구성 활동이 이루어진다고 가정하였다. 이중, 에니메이션 요소와 상호작용성 요인은 사용편의성과 흥미/동기 요인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렉티브 멀티미디어 학습매체의 이용에 대한 사용자의 판단 反應을 分析(분석)한 결과 학습활동을 중심으로 멀티미디어 매체를 경험한 사용자들은 이 매체들을 “에니메이션 요소”, “사용편의성”, “학습유용성”, “흥미/동기 요인”, 그리고 “상호작용성”의 5가지 주요 特性(특성)으로 구분한다는 것을 밝혔다.
Download : 다양한 원격교육방법론.hwp( 93 )
다양한 원격교육방법론
레포트 > 기타
[] 다양한 원격교육방법론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