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강릉 복선전철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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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3 05: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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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사업 동향
총 사업비 : 3조9,411억원...
‘원주~강릉 복선전철 사업’
`사업 개요 및 동향 紹介`
Ⅰ.사업 개요
원주~강릉 복선전철은 현재 2xxx년 평창올림픽 수송 지원과 강원지역 개발 촉진을 위해 건설되고 있따 건설중인 노선은 원주와 강릉을 잇는 120.3km의 복선전철 노선으로 최대속도 250km/h로 주행이 가능한 준고속선이며, 코레일의 계획안에 따르면 청량리역과 강릉을 시종착역으로 하여 열차를 투입하게 되며, 현재 철도로 6시간 이상이 걸리는 구간을 1시간 30분대에 도달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평창 올림픽 기간에는 국내외 관람객들이 편리하게 경기장을 찾을 수 있도록 인천국제공항부터 KTX를 출발토록 하여 용산과 청량리를 거쳐 평창과 강릉까지 환승 없이 운행하도록 할 계획이다. 정책의 3대 구성요소는 1)정책목표(goal), 2)정책수단, 3)정책대상집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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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주~강릉 복선전철 사업’
‘원주~강릉 복선전철 사업’
`사업 개요 및 동향 紹介`
Ⅰ.사업 개요
원주~강릉 복선전철은 현재 2018년 평창올림픽 수송 지원과 강원지역 개발 촉진을 위해 건설되고 있따 건설중인 노선은 원주와 강릉을 잇는 120.3km의 복선전철 노선으로 최대속도 250km/h로 주행이 가능한 준고속선이며, 코레일의 계획안에 따르면 청량리역과 강릉을 시종착역으로 하여 열차를 투입하게 되며, 현재 철도로 6시간 이상이 걸리는 구간을 1시간 30분대에 도달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평창 올림픽 기간에는 국내외 관람객들이 편리하게 경기장을 찾을 수 있도록 인천국제공항부터 KTX를 출발토록 하여 용산과 청량리를 거쳐 평창과 강릉까지 환승 없이 운행하도록 할 계획이다.
Ⅱ.사업 동향
총 사업비 : 3조9,411억원.
2012년 5월 31일 착공.
cf) 2014년 政府(정부)예산안 : 8,000억원
원주~강릉 복선전철 사업 건설 현장 / 출처 : KBS 뉴스, 2013.9.19
Ⅲ.사업에 대한 정책학적 탐구
사업 성격 : 분배정책 / 정책의제 설정 유형 : 동원형 (최초 제안 : 고 노무현 대통령의 2002년 강원도 관련 공약) / 적절한 정책대안 결과예측기법 : PERT / 예상되는 分析기법 : 비용편익分析 / 현재 요구되는 정책평가 기법 : 과정평가 (사업이 진행중이므로)
`정책의 定義(정의) 및 구성요소에 의한 접근`
Ⅰ.정책의 定義(정의) 에 의한 分析
정책이란, 정책목표(goal)와 정책 수단에 대한 formula(공식)적 기본 방침으로서, 권위 있는 政府(정부)기관이 내린 결정이다. 이렇게 되면 약 2시간 30분 정도가 걸리는 고속도로에 비해 더 높은 수준의 교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철도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될 展望이다. 이렇게 되면 약 2시간 30분 정도가 걸리는 고속도로에 비해 더 높은 수준의 교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철도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될 展望이다.
1)정책목표(goal)
원주~강릉 복선전철은 현재 2xxx년 평창올림픽 수송 지원과 강원지역 개발 촉진을 위해 건설되고 있따 건설 중인 노선은 원주와 강릉을 잇는…(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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