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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논문] [광고홍보] TV광고의 property(특성) 및 소비자에게 미치는 影響에 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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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1 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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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매우 빠르게 보급된 대중매체는 현대인을 그 속에 가두어 놓음으로써 일종의 거대한 지배권을 형성하여 질적·양적으로 생활 속에서 깊숙이 그 influence(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이러한 대중매체를 통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접하게 되는 광고는 생활의 일부분이 되어 있음을 아무도 부정할 수 없다. 따라서 소비자에게 주어지는 광고서비스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상품에 대해 확실한 정보를 알려서 올바른 구매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며 이것이 이른바 컨슈머리즘에 입각한 광고의 定義(정이) 이다.
따라서 현대 사회를 살아가면서 의식적·무의식적으로 수많은 광고를 접할 수 밖에 없으며, 이러한 입장에서 볼 때, 광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판단은 소비자들에게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오늘날 우리 인간들은 피할 수 없는 TV의 강한 influence(영향)권 아래에서 살고 있다 그 influence(영향)은 수용·경험적 상황은 공개적·동시적·즉각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TV를 매체로 하는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내용이 시청자 대중에게 누구나 똑같은 프로그램(program]) 을 즉시 전달, 소비되도록 제공한다는 것을 말한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광고의 중요성이 날로 증대되는 정보화 시대에서 광고가 소비자…(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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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논문] [광고홍보] TV광고의 property(특성) 및 소비자에게 미치는 影響에 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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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문방송][광고홍보]TV광고의property(특성)및소비자에게미치는影響에대한연구[수정본]14



Ⅰ. 서 론
1. 연구의 목적
2. 연구의 방법 및 범위

Ⅱ. 소비자행동과 광고의 theory 적 배경
1. 소비자행동의 定義(정이)
2. 소비자행동theory
(1) 현대사회의 특징과 소비생활
(2) 소비자행동연구의 necessity 과 history(역사) 적 배경
1) 마케팅 컨세프트의 influence(영향)
2) 제품수명주기의 단축화
3) 시장세분화전략(戰略) 의 중요성인식
4) 컨슈머리즘에 대한 관심의 고조
5) 마케팅영역의 확대
(3) 우리 나라 소비자행동연구 생성 및 동향
(4) 소비자 행동연구의 접근 방법
1) 행위적·인지적 접근방법
2) 합리적(실천적)·감정적(비실천적) 접근방법
3) 정보처리적 접근방법

Ⅲ. TV광고의 속성 및 influence(영향)
1. 광고와 소비자에 관한 일반적 theory
(1) 광고의 定義(정이)
(2) 광고의 목적 및 기능
1). 광고의 목적
2) 광고의 기능
① 정보제공
② 오락
③ 설득
④ 회상
⑤ 계속적인 재확인
⑥ 여타의 기업노력에 대한 지원
⑦ 가치의 부여
2. 소비자의 광고에 대한 태도
(1) 광고 수용자로서의 소비자
(2) 소비자의 광고수용 과정 모델
① 수신(reception)
② 해석(interpretation)
③ 이해(comprehentation)
④ 동조화(assimilation)
⑤ 反應적 행동(reaction)
(3) 광고에 대한 소비자 행동의 중요성
3. 광고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influence(영향)
(1) 소비자에게 주는 이점
(2) 소비자에게 주는 불이점
4. TV광고의 속성
(1) 광고매체로서의 TV광고의 속성
① 높은 접촉가능성
② 강한 influence(영향)성
③ 높은 설득력
④ 동시소구성
⑤ 이미지의 조기형성
⑥ 오디언스의 참가성
(2) TV광고의 종류
1) 프로그램(program]) 광고
2) 스파트 광고
3) 프로그램(program]) 광고와 스파트 광고의 차이점

Ⅳ. 결 론

참고 문헌

Ⅰ. 서 론

1. 연구의 목적

광고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중 하나의 형식으로 한 사회의 대량 정보전달시스템을 경제적 목적에 활용하는 것이다.
TV매체의 수용·경험적 속성 은 TV광고의 경우에도 역시 마찬가지이며, TV 광고의 influence(영향)은 특히 아동과 youth들에게 더 크게 나타날 수 있다고 볼 수 있는데, 이는 현대사회의 아동 및 youth들은 태어나면서부터 TV에 장기적이고 누적적으로 노출되어온 완벽한 TV 세대들이기 때문이며, 특히 TV 광고에 초점을 맞추게 된 것은 현재 사용되고 있는 여러 가지 대중매체들 중에서 가장 많은 influence(영향)력을 미치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경제성장에 따라 가정에 대한 TV의 보급률이 크게 증가됨에 따라 국민들의 TV 시청시간이 늘어나서 TV의 influence(영향)력은 다른 매체들과 비교하여 볼 때 상대적으로 크게 증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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