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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록스事例(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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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4 1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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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에서 독점적 위치를 누리고 있던 제록스는 오히려 이것이 독이 되어 고객 욕구에 대한 소홀함과 뒤떨어지는 품질로 새로운 경쟁업체들에게 시장을 내주게 준다.
제록스는 대규모 관료조직의 폐해로 인해 그들의 주된 사업인 복사기 분야에서 경쟁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였다. 시장에서 독점적 위치를 누리고 있던 제록스는 고객에 대상으로하여 차츰 신경을 쓰지 않았으며, 고객이 진정으로 요구하는 제품을 파악하지도 제공하지도 못하고 있었던 것이다. 즉, 기업이 경영하고 앞으로 나가야 하는 데 있어서 ‘고객만족’은 중심이 있어야 하며, change(변화)하는 고객 욕구에 빨리 대응할 수 있도록 미래 시장지향적인 모습도 가져야 한다. 하지만 FTC에 의해 사업 규제를 요구하는 내용의 고발을 당했고, 日本 경쟁업체들이 제록스에 대한 전면적인 공격을 가했다. 그 결과 1960년대를 거쳐 1970년대 초반까지 ‘복사기하면 제록스’라고 불리우는 시대가 도래하였다.

거대한 제록스가 한순간에 몰락하게 된 이유를 다음과 같이 요점할 수 있따
① 독점적 시advantage유가 오히려 그들의 발목을 잡았다.
그럼 구체적으로 제록스의 example(사례) 를 보도록 하자.

복사기 시장에 가장 먼저 진출한 ‘제록스’(Xerox)는 특허법의 보호아래, 괄목할만한 성장을 하였으며 세계 복사기 시장을 완전히 장악하였다.
특허권 분쟁을 계기로 경쟁업체인 IBM과 KODAK은 중 대형 복사기 시장에서 1980년대 초반까지 상당한 시advantage유율을 차지했으며, 日本 회사들은 새로이 부각되는 소형 복사기 시장을 지배하기 처음 했다. 제록스는「고객만족」과 「품질혁신」이라는 대안아래 큰 change(변화)를 시도하고, 다시 시advantage유율에서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게 된다 또한 기업에서 가장 중요한 ‘고객’도 사로잡을 수 있게 되었다. 원가와 제품가격은 경쟁사보다 높았으며, 고객에게 인지되는 품질 수준은 점차 하락하여 시advantage유율이 심각할 정도로 잠식되었다.
②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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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erox example(사례) analysis

‘제록스’(Xerox)의 실패와 성공은 우리에게 많은 시사점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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