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매체에 나타난 여성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5 03:13
본문
Download : 대중매체-2.hwp
대중매체에 나타난 여성상
Download : 대중매체-2.hwp( 93 )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대중매체에나타난여성상,대중매체론,여성상,인문사회,레포트
대중매체에 나타난 여성상 (대중매체에나타난여성상 대중매체론 여성상 ) , 대중매체에 나타난 여성상인문사회레포트 , 대중매체에나타난여성상 대중매체론 여성상






목차
Ⅰ. 들어가는 말
Ⅱ. 본문
1. 여러 대중매체에서 나타나는 고정된 여성성
ⅰ) 대중매체에 비쳐진 성差別적 요소, 성역할 고정화
- 드라마, 영화, 대중소설, 대중가요 속의 여성
- 언론매체(뉴스 안의 성差別)
- 광고 (우리나라, 외국의 광고에서 보여지는 여성 이미지)
ⅱ) 대중매체 속의 성 상품화
ⅲ) 외모위주의 대중매체
2. 대중매체 속에서의 여성의 alteration(변화) (긍정적인 면)
- 광고, 영화, 소설 속
3. 대중매체가 여성의 문제에 있어 나아가야 할 방향
Ⅲ. 맺음말
Ⅰ. 들어가는 말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은 자신이 원하든 그렇지 않든 간에 언제나 대중매체에 노출된 상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그 중 진정한 의미의 여성을 꿰뚫어야 할 언론, 드라마, 영화 등 대중매체들이 오히려 성 상품화와 불평등의 요인을 조장시키고 있는 것에 대해 알아야한다. 자본주의의 상업성의 influence은 여성의 성을 왜곡시켜 표출하고, 여성을 광고나 드라마 등 영상 매체들 속에서 상품으로 활용하며, 때로는 전혀 관계없는 맥락에서도 여성을 성적 존재로 대상화시킨다. 영화에서 여성은 주체적이지 못하고 남자의 부속물로…(省略)
순서
대중매체에 나타난 여성상 (대중매체에나타난여성상 대중매체론 여성상 )
다. 이렇게 TV 등의 영상 매체 속에서의 상업성에 이용되는 성을 몇 가지 점에서 살펴본다면 가부장적인 관습에서 여성의 성이 잘못 표출된다는 것이다. 정보를 얻기 위함도 있을 것이고, 오락호로그램을 보며 여가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일 수도 있다 이렇게 우리 생활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대중매체이기에 무엇보다 우리에게 커다란 influence을 준다고 할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