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工學]데이터베이스 - 객체지향시스템에 상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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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4 0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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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는 상태와 동작을 가지고 있으며 상태(state)는 객체의 특징 값(속성)이다.
2) 저장공간에서 할당된 공간을 의미한다.
클래스는 OOP를 definition 하는 concept(개념) 중 하나인데, 클래스에 대한 중요한 몇 가지의 concept(개념)들은 다음과 같다. 프로그래밍 언어는 변수를 이용해 객체에 접근하므로 객체와 변수라는 용어는 종종 함께 사용된다 그러나 메모리가 할당되기 전까지 객체는 존재하지 않는다. 각각의 객체는 메시지…(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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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工學]데이터베이스 - 객체지향시스템에 상대하여
데이터베이스
_객체지향시스템
객체지향 시스템 [object-oriented system, 객체중심 시스템]
운영 체제의 보안이나 파일의 보호를 위한 접근 제어의 한 방법으로 시스템 내의 보호 대상 자원. 예를 들면 program, 파일 또는 각종 장치들을 객체로 두고 이 각 객체마다 특정한 접근 방법을 부여함으로써 보안이나 보호를 유지하는 시스템.
객체지향이란 의미는 소프트웨어들이 객체단위로 구성되어 있다는 의미이다. 객체는 클래스로 규정된 인스턴스로서, 변수 대신 실제 값을 가진다.
클래스는 전부 혹은 일부를 그 클래스 特性으로부터 상속받는 서브클래스를 가질 수 있으며, 클래스는 각 서브클래스에 대해 수퍼-클래스가 된다 서브클래스는 자신만의 메서드와 변수를 definition 할 수도 있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컴퓨터 program을 명령어의 목록으로 보는 시각에서 벗어나 여러 개의 독립된 단위, 즉 `객체`들의 모임으로 파악하고자 하는 것이다.
객체 [object]
1)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이나 설계에서, 데이터(실체)와 그 데이터에 관련되는 동작을 모두 포함한 concept(개념)이다. 객체의 상태와 동작은 소프트웨어에서는 각각 변수(상태)와 함수(동작)로 표현된다
같은 성질(구조와 형태)을 가지는 객체는 등급으로 definition 하고, 같은 등급에 속하는 객체는 그 등급의 인스턴스라고 한다.
클래스 [class]
1) 공통적인 상태와 행동을 지니는 객체들의 집합.
클래스는 객체의 구별성과 깊은 관계를 지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