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8 05:09
본문
Download : 스포츠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스포츠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스포츠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스포츠마케팅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레포트/경영경제
_SLIDE_1_
Sports Brand 의 성공&실패事例分析 및 대안 제시
한국에 진출한
_SLIDE_2_
1.Nike’- 4P 分析
2.Adidas’- 4P 分析
3.PROSPECS’- 실패 原因 分析
4.PROSPECS’- 성공 戰略 4P 分析
5.PROSPECS’- 성공 戰略 결론
Contents
_SLIDE_3_
‘Nike’- 4P 分析
(1) Product
운동화
초경량 원료 사용과 봉합선의 최소화로 신발의 무게를 최소화.
나이키만의 신발 밑창 전체에 에어를 주입하는 기법으로 점프 후 착지 시 중력의 충격을 덜어주고 발목의 안전 을 보호해줌.
애플사와의 합작을 통해 음악을 들으면서, 트레이너의 충고에 따라 혼자서도 자신만의 운동을 할 수 있는 호로그램이 담긴 mp3와 센서가 부착된 운동화를 출시.
2. 의류
요가를 하는 여성들을 위한 요가 트레이닝복 출시.
아시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봉황, 꽃 등의 동양적 무늬가 새겨진 디자인 시도.
운동 할 때 피부의 마찰을 최소화 해주고 쾌적한 느낌을 주는 기능성 이너웨어 출시.
_SLIDE_4_
‘Nike’- 4P 分析
(2) Price
80년대 초 시장 진입기 : 스키밍 가격戰略
한국 시장의 상황 : 중소형 신발기업이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상황. 그러나 뚜렷한 마켓 리더기업은 없는 상황.
소비자의 제품 인식 정도 : 축구화에 대한 전문적 인식이 저조한 상태.
시장진입 시점부터 고가격-고품질 연상으로 브랜드 이미지 제고
비교적 적은 경쟁자 분포와 투자자본의 빠른 회수
86아시안 게임, 88올림픽 이후 성장기 : 고가격-고품질 戰略
한국 시장의 상황 : 국제적 스포츠 이벤트 개최와 경제호황으로 생활체육의 욕구 고조. 현지 중소기업들의 대형화 및 저가격공세 처음 .
소비자의 제품 인식 정도 : 구매시, 운동화의 기능적 면과 디자인을 고려하기 처음 함. 운동화의 기능성과 디자인의 差別화가 요구되는 상황. 축구화를 전문…(省略)






Download : 스포츠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38 )
스포츠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스포츠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설명
스포츠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