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here.kr [교육공학] 교수방법의 유형과 特性(특성) > gohere7 | gohere.kr report

[교육공학] 교수방법의 유형과 特性(특성) > gohere7

본문 바로가기

gohere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공학] 교수방법의 유형과 特性(특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4 03:03

본문




Download : [교육공학] 교수방법의 유형과 특성.hwp




문제의 해석은 단 한가지 밖에 있을 수가 없고, 다들 똑같이 해석한다.) : 문제의 비정의(定義), 문제해결에 부가적인 정보필요, 문제의 본질에 초점, 다양한 해결안 가능 →이리저리 해석이 가능하다. 몇 가지 방식이 정해져 있따 다양한 해결방식이 필요하지도 않다. 협동학습과 연결시켜서 가르치기도 한다. 해결 방법도 다양하지 않다. 학습자가 발견해 냈다고 해도, 그게 사회에서 지식이라고 용인되지 않으면 쓸모없는 것. 그러니까 사회에서 인정이란 것이 협동 학습의 구성원들에게 인정받는 것으로 연결시킨 것이다. 다양한 방식으로 해결할 수도 있따

[교육공학] 교수방법의 유형과 특성
순서

설명


1. 문제중심학습
다.
[교육공학] 교수방법의 유형과 특성-8867_01.gif [교육공학] 교수방법의 유형과 특성-8867_02_.gif [교육공학] 교수방법의 유형과 특성-8867_03_.gif [교육공학] 교수방법의 유형과 특성-8867_04_.gif [교육공학] 교수방법의 유형과 특성-8867_05_.gif
★문제중심학습의 특징




2. 자원기반학습


[교육공학] 교수방법의 유형과 特性(특성)

Download : [교육공학] 교수방법의 유형과 특성.hwp( 55 )



1. 문제중심학습
★문제중심학습이란?




레포트 > 공학,기술계열
☆비구조적 문제 (↔ 구조적인 문제: 문제 자체를 해석할 때 획일적이다.

목차

[교육공학] 교수방법의 유형과 特性(특성) - 대학 레포트 제출data(資料)



[교육공학] 교수방법의 유형과 특성 - 대학 레포트 제출자료

5쪽
교수방법의 유형과 특성
☆문제의 상황이 주어지면 해결해야 할 문제와 관련된 지식 목록을 작성하여 학습과제課題를 부여하고 협동학습과정을 통해 문제를 재검토하고 수정 및 보완을 통해 발전된 결과를 얻도록 함→구성주의에 입각해서, 학습자 스스로 학습한다. 예를 들어 2+1이라는 수학문제. 이것은 다른 해석의 여지가 없다. 2+1=3이라는 conclusion 외에 다른 답이 나올 수가 없는 문제. 이런 것이 구조적인 문제이다. 학습과정은 ‘문제 자체가 무엇인가’하고, 문제에 대한 정의(定義)를 내리고 나서 그에 대한 해결책을 찾으면서 이루어진다. 획일적인 방식으로 해결하고 답도 한 가지이다. 혼자서만 하는 게 아니라, 지식이란 것은 사회에서 인정받아야만 한다.
Total 12,583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gohere.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goher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