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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물리학 test(실험) - 선운동량 보존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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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1 0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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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공기 미끄럼대에 송풍기를 연결하고 수평계를 사용하여 미끄럼대가 수평이 되도록 조절나사를 조정한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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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각 experiment(실험)에서 활차의 초기 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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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활차의 질량과 속도판의 폭을 재고 기록한다.
experiment(실험)2.완전 탄성충돌: 질량이 같은 두 활차의 경우
experiment(실험)1.완전 탄성충돌:활차 한 개를 사용하는 경우
(1)포토게이트 계시기에 포토게이트 두 개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다. 활차가 포토게이트 계시기를 지날 때의 시간 과 완전 탄성충돌 후 되돌아와 계시기를 다시 지날 때의 시간 을 측정한다.
순서
(2)송풍기를 켜고 활차를 미끄럼대의 가운데 올려놓고 활차가 움직이는지 확인한다.

(1)공기 미끄럼대에 송풍기를 연결하고 수평계를 사용하여 미끄럼대가 수평이 되도록 조절나사를 조정한다.
(4)활차 하나는 미끄럼대의 중앙에 정지시켜 두고, 다른 하나는 발사기로 발사를 하여 충돌시킨 다음 충돌 전후 활차가 계시기를 지나는 데 걸리는 시간을 각각 측정한다. (2)송풍기를 켜고 활차를 미끄럼대의 가운데 올려놓고 활차가 움직이는지 확인한다. 속도를 계산할 때 활차가 움직이는 방향을 고려하여 (+)또는 (-)부호를 표시한다.
(1)활차의 질량과 속도판의 폭을 재고 기록한다.

일반물리학 test(실험) - 선운동량 보존법칙
(2)질량이 같은 두 개의 활차를 준비한다. 질량의 차이가 생기면 테이프 등을 사용하여 미세한 질량 조절을 한다.
(5)충돌 전후의 속도를 계산하고 상대오차를 구한다.

선운동량 보존법칙,운동량


(2)활차 1개와 포토게이트 계시기 1대를 사용하여, 공기 미끄럼대 반대쪽 끝 부분을 향하여 활차를 발사시켜 탄성충돌시킨다. 만약 활차가 한쪽 방향으로 움직이면 미끄럼대의 수평을 다시 조정하고 송풍기의 출력을 적당하게 조절한다.
(3)충돌 후 속도의 experiment(실험)값 와 理論(이론)값 를 계산하고 理論(이론)값에 대한 experiment(실험)값의 상대오차를 구한다.
(5)활차에 결합된 속도판의 폭을 측정하고 속도판이 포토게이트 계시기를 지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하여 활차의 속도를 계산한다. 만약 활차가 한쪽 방향으로 움직이면 미끄럼대의 수평을 다시 조정하고 송풍기의 출력을 적당하게 조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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