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균형발전위 내달 새 출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8 07:02
본문
Download : 080428114119_.jpg
균형발전위는 국가균형발전특별법(제22조)에 따라 주요 국가균형발전정책에 관해 자문을 하는 대통령 소속 기구다.
Download : 080428114119_.jpg( 79 )
순서
다. 김상룡기자 srkim@
국가균형발전위 내달 새 출발
국가균형발전위 내달 새 출발
政府는 지역 실정에 밝은 학계 전문가, 자치단체장, 기업인 등을 포함해 균형발전위 위원을 뽑고 있다.





국가균형발전위 내달 새 출발
政府는 작은 政府 취지에 맞춰 균형발전위 산하 국가균형발전기획단 조직을 대폭 축소하고, 기획단장을 대통령실 국정기획수석실 국책assignment2비서관이 겸임하도록 했다. 균형발전위원장에는 최상철(67세) 서울대 환경대학원 명예교수가 내정됐다.
레포트 > 기타
‘5+2’ 광역경제권 구상 등을 다루기 위한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5월 새 출발한다.
국가균형발전위 내달 새 출발
설명
균형발전위는 △인수위 때 발표한 광역경제권 구상, 균형발전특별회계 개편 등 지역 관련 현안을 심도 있게 검토하고 △지역 관련 정책 추진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처 간·자치단체 간·지역 간 이견사항을 조정해 나가는 등 지역현안을 해결하는 데 중심적 역할을 수행할 방침이다.
政府는 27일 “지난 政府조직법 개정과정에서 여·야 합의로 존치된 국가균형발전위원회를 5월 새 출발시키기 위해 위원 인선 및 산하 국가균형발전기획단 재구성을 조속한 시일 내에 마무리하겠다”고 밝혔다. 위촉위원은 20인 이내로 대통령이 위촉하며, 지경부·기재부·교과부·행안부·문광부·농림수산부·환경부·국해부 장관은 당연직 위원으로 참석한다. 政府는 자치단체, 학계 전문가, 지역주민 등 각계 意見을 광범위하게 수렴해 행정구역을 초월한 연계 협력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국가균형발전위 기존 위촉직 위원은 위원장을 포함해 16명이 최근 사퇴서를 제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