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의 마케팅 전술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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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4 07: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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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이다. 화장품의 가격 구조를 살펴보면 제조원가보다 marketing 비용과 광고비용이 더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두 번째, 누리망 online 매장에서 오프라인으로의 성공적인 런칭(launching)을 한 최초의 브랜드 이다. 이런 시장 상황에서 MiSSHA의 저가 정책은 업계의 유통구조와 가격구조에 혼동을 일으키기에 충분했고, 화장품은 비싸야 팔린다는 고정관념에 파장을 일으킨 것이다. 중소업체로서 고객의 견해 을 그때그때 들을 수 있고, 그 견해 에 따라 기업의 행보를 결정할 수 있는 빠른 방향전환의 덕을 본 것이다. 당시 엘트리는 누리망 을 이용하여 회사를 운영함으로써, 회원들의 견해 을 직접 들을 수 있다는 것이 커다란 advantage으로 작용했다. 남들이 오프라인에서 online으로 눈을 돌릴 때 MiSSHA는 역발상을 하여 성공시킨 것이기 때문일것이다
세 번째, MiSSHA는 가치혁신(value innovation)론에서 새 시장을 찾는 방법 중 하나로 제안 한 “감성과 기능의 중점 바꾸기”의 대표적인 사례(instance)다. 이런 시장 상황에서 MiSSHA의 저가 정책은 업계의 유통구조와 가격구조에 혼동을 일으키기에 충분했고, 화장품은 비싸야 팔린다는 고정관념에 파장을 일으킨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오히려 오프라인으로의 확장을 성공시킨 의미는 대단한 것이라고 평가한다.
그 당시 누리망 은 아직 여러 가지 여건상 폭넓게 보급되지 못하여 모두에게 익숙한 것은 아니었지만, 1998년 당시의 (주)엘트리는 IPSE 브랜드를 널리 알릴 목적으로 브랜드 사이트(IPSE사이트)를 운영 중이었다. 화장품의 가격 구조를 살펴보면 제조원가보다 marketing 비용과 광고비용이 더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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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샤事例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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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샤의 경영전략 및 내외부 마케팅 분석을 통한 전략방안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그러나 MiSSHA가 등장하기 전까지 기존 화장품 업체들은 원가대비 최소 3~4배, 많게는 10배를 호가하는 가격구조를 갖고 있는데 상대하여 이의를 갖지 않았다. 이러한 비용은 당연히 소비자 부담이다. 화장품 업계의 시장 상황을 살펴보면 누리망 쇼핑몰, TV 홈쇼핑, 방문판매 등 유통채널의 다alteration(변화) 로 오프라인 매장의 입지는 줄어드는 추세이다.
Ⅰ.기업선정배경
MiSSHA는 제품의 품질만 괜찮으면 저가 일수록 좋다는 컨셉 으로 가격의 거품을 빼고, online에서 오프라인으로 확장에 성공하여 2003년~ 현재까지 화장품 업계의 화두이다.
뷰티넷 이라는 online 매장의 탄생부터 전국 130여개의 매장을 거느린 중견업체로써의 MiSSHA가 되기까지 미샤는 언제나 “최초의”, “혁신적인” 등의 수식어구와 함께했다. 미샤를 탄생시킨 에이블C&C 서영필 사장은 “남들이 화장품을 패션 상품이라고 생각할 때 우리는 생활필수품으로 봤다”고 說明(설명) 했다.
Ⅰ.기업선정배경
MiSSHA는 제품의 품질만 괜찮으면 저가 일수록 좋다는 컨셉 으로 가격의 거품을 빼고, online에서 오프라인으로 확장에 성공하여 2003년~ 현재까지 화장품 업계의 화두이다.
두 번째, 누리망 online 매장에서 오프라인으로의 성공적인 런칭(launching)을 한 최초의 브랜드 이다. 감성에 호소하는 대표적인 제품으로 인식됐던 화장품을 가까이 두고 자주 써야 하는 기능성 제품으로 본 것이다.
뷰티넷 이라는 online 매장의 탄생부터 전국 130여개의 매장을 거느린 중견업체로써의 MiSSHA가 되기까지 미샤는 언제나 “최초의”, “혁신적인” 등의 수식어구와 함께했다.미샤사례분석 , 미샤의 마케팅 전략분석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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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러한 상황에서 오히려 오프라인으로의 확장을 성공시킨 의미는 대단한 것이라고 평가한다.
미샤의 마케팅 전술분석
설명
미샤의 경영전술 및 내외부 마케팅 분석을 통한 전술方案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그러나 MiSSHA가 등장하기 전까지 기존 화장품 업체들은 원가대비 최소 3~4배, 많게는 10배를 호가하는 가격구조를 갖고 있는데 상대하여 이의를 갖지 않았다. 화장품 업계의 시장 상황을 살펴보면 누리망 쇼핑몰, TV 홈쇼핑, 방문판매 등 유통채널의 다alteration(변화) 로 오프라인 매장의 입지는 줄어드는 추세이다.
Ⅱ.기업개요
1.기업紹介
2000년 1월 ‘뷰티넷’ 사이트 운영
2000년 ‘뷰티넷’ 에서 미샤 online 판매 스타트
2002년 ‘뷰티넷’ 회원 100만명 돌파
2002년 오프라인 테스트 매장오픈
2002년 이화여대점 ‘미샤’ 오픈으로 운영스타트
2003년 ‘미샤’ 매장 50호점 오픈
2003년 ‘뷰티넷’ 회원 160만명 돌파
2004년 3월 ‘미샤’ 매장 100호점 오픈
2004년 09월 해외 1호점(시드니) 오픈이후 싱가포르 , 홍콩점 오픈
2005년 2월 코스닥시장 거래개시
2005년 5월 미국 뉴욕 5번가 매장 오픈
1998년 9월 (주)엘트리는 IPSE 라는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었다. 미샤를 탄생시킨 에이블C&C 서영필 사장은 “남들이 화장품을 패션 상품이라고 생각할 때 우리는 생활필수품으로 봤다”고 說明(설명) 했다.
선정이유 첫 번째, MiSSHA는 화장품의 유통구조와 가격구조에 혁신을 이루었다. 감성에 호소하는 대표적인 제품으로 인식됐던 화장품을 가까이 두고 자주 써야 하는 기능성 제품으로 본 것이다.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이다.
선정이유 첫 번째, MiSSHA는 화장품의 유통구조와 가격구조에 혁신을 이루었다. 남들이 오프라인에서 online으로 눈을 돌릴 때 MiSSHA는 역발상을 하여 성공시킨 것이기 때문일것이다
세 번째, MiSSHA는 가치혁신(value innovation)론에서 새 시장을 찾는 방법 중 하나로 제안 한 “감성과 기능의 중점 바꾸기”의 대표적인 사례(instance)다. 이러한 비용은 당연히 소비자 부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