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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history(역사) 교과서 왜곡실태와 우리의 대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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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9 1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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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소샤 교과서는 Japan이 기존의 교린 체제를 일방적으로 파기하려 했기 때문에 조선이 조약체결을 거부했던 당시 상황을 說明(설명) 하지 않고 Japan 입장에서 편파적으로 기술했다. 후소샤 교과서는 한반도를 Japan을 향해 대륙에서 돌출돼 있는 ‘팔뚝’으로 묘사, Japan의 한국 침략, 지배를 합리화하는 논리인 ‘한반도 위협설’을 분명히 드러냈다. 임나Japan부라는 증명되지 않은 사실을 마치 과거에 실제 있던 사실처럼 서술하여 마치 Japan이 과거부터 조선을 지배해온 듯한 목소리를 내고 있다
네 번째는 한국사 폄하로 고대부터 현대까지 Japan사의 우월성을 증명하는 비교대상으로 한국사를 거론하고, 한국사를 언급할 때 조공, 종속, 속국 등의 용어를 사용하였다. 조선의 발포를 유도한 계획적인 군사작전이었다는 사실 등도발의 주체, 목적, 경위를 은폐하여 기술하고 있다
위와 같은 내용을 바탕으로 한 최근의 후소샤 교과서 개정은 삼국의 논란을 다시 불러 일으켰다. 후소샤 교과서는 Japan군에 의해 자행된 가혹행위의 상징인 군대 위안부 관련 내용을 고의로 누락시켜 잔혹행위의 실체를 은폐하였다. 자신들의 조선지배가 열강의 지지하에 합법적으로 ‘한국병합’을 한 것처럼 기술하고 있다 또한 Japan이 이 과정에서 자행한 침략행위도 언급하지 않고 있다
세 번째는 임나Japan부설이다.
다섯 번째는 군대위안부 누락이다. 그렇다면 그렇게 문제가 되는 교과서 개정의(定義) 내용은 무엇인가?
여기서 주요 왜곡 내용을 살펴보면 그 첫 번째가 한반도 위협설이다. 이번에 개정된 교과서도 과거와 비슷하게 침략전쟁과 같은 Japan의 잘못을 감추거나 애매하게 서술하고 있다 그로 인해 Japan은 한국과 中國, 그리고 다른 여러 나라들에게 비판을 받고 있다 …(투비컨티뉴드 )


,사범교육,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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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사범교육



history(역사) 교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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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 중에서 한국과 Japan의 대립은 과거의 식민통치라는 악연 덕분에 더욱 논란이 되어왔다.
일곱 번째는 강화도사건의 계획성 은폐이다.
여섯 번째는 정한론이다.
두 번째는 한국강제병합이다.



순서

일본의 역사교과서 왜곡실태와 우리의 대응역사교과서 , 일본의 역사교과서 왜곡실태와 우리의 대응사범교육레포트 ,
1.서론

2.본론

3.conclusion

1. 서론
Japan에서 history 교과서 개정이 있을 때마다 한 · 중 · 일 세 나라에서 논란이 있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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