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strategy의의의와정의(定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3 05:28본문
Download : 경영전략의의의와개념.hwp
경영戰略
의 주된 목적은 環境(환경)適應을 통하여 경쟁적 우위를 확보하는 데 있다아 따라서
경쟁자가 없다면 戰略은 필요 없는 것이다.
인간은 붙한 갈등과 경쟁을 겪으면서 힘이 비슷한 경우는 戰略을 잘 구사하면
이긴다는 사실을 인식하게 되었으며 실제 인류의 투쟁사는 힘이 훨씬 부족한 상
황에서도 戰略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이길 수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었다.
한편, 웹스터 사전에 의하면 戰略이란 크게 세 가지로 해석된다된다.
둘째, 목표(goal)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이다.
셋째, 궁극적으로 성공하기 위해 중요한 기능을 적용시키는 것이다.
첫째, 전쟁내지 평화 시에 채택된 목표(goal)를 달성하기 위하여 정치적, 경제적,
심리적, 군사적 힘을 사용하는 과학내지 기술이다.
즉, 戰略은 경쟁자와의 상대적인 관점에서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것이므로
수익성 제고, 조직의 능률화 등과 같은 운영상의 改善(개선) 과는 달리 적용되어야
하며 경쟁자의 움직임에 …(투비컨티뉴드 )
경영strategy의의의와정의(定義)
순서
다.
이와 같은 의미를 종합해 보면 묵시적으로 상대방을 이기기 위해 자신의 가
용한 모든 영역을 계획하는 일련의 행동을 의미한다.
경영strategy의의의와정의(定義)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경영전략의의의와개념.hwp( 77 )
경영strategy의의의와정의(定義)
경영전략의의의와개념경영전략의의의와개념 , 경영전략의의의와개념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경영戰略의 의의와 concept(개념)
목차
* 경영戰略의 의의, concept(개념)
Ⅰ. 경영戰略의 의의
Ⅱ. 戰略의 다양한 정이
1. 기업활동
2. 적합(fit)
3. 戰略적 포지셔닝
Ⅲ. 戰略의 중요성 배경
* 경영戰略의 의의, concept(개념)
1. 경영戰略의 의의
戰略은 기업을 둘러싼 경영環境(환경)의 變化에 適應하기 위한 경영戰略을 의미하
는데, 기업에게 경쟁우위를 제공, 유지시켜 줄 수 있는 주요한 의사결정으로
정이할 수 있다아 원래 戰略이란 용어는 병법 또는 군사학에 그 근원을 두고
있으며 게임이론(理論)에서는 `경쟁자의 실제행동 또는 예측된 행동에 대해 자기의
행동을 결정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아
戰略과 전술의 차이를 살펴보면, 戰略은 環境(환경)變化에 대한 주체의 장기적이
고 전체적인 대응방식으로 環境(환경)適應의 과정에서 하나의 일치된 독창성을 가
지는 반면, 전술은 단기적이며 부분적인 대응을 통하여 패턴화되어 다양한 환
경하에서 적용이 가능한 부분적인 대응방식을 의미한다.
戰略은 경쟁자에 대하여 가장 효율적으로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경쟁자
의 강점을 고려하여 자사의 강점을 變化시키려는 시도를 하게 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