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학급의 實態와 개선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1 00:36
본문
Download : 특수학급의 실태와 개선방향.hwp
ꊞ특수학급 운영 형태
ꋗ전일제 ⇨ 독립된 특수학급에 학생을 입급 배치하고 전 학생이 하루종일 특수학급에서 생활하고 학습하며 일반 학급에서는 교육을 받지 않는 방식
ꋘ시간제 ⇨ 일반학급에 적을 두고 생활하면서 특정 교과 시간이나 치료 교육 또는 특수교육 관련 서비스를 받을 필요가 있을 때에 한하여, 특수학급에서 특수교사나 전문가의 서비스를 받는 형태
⇨ 특수학급에서 대부분의 생활을 하면서 체육이나 미술 등 일부 시간만을 일반 학급에서 지내는 형태의 학급운영
ꋙ혼합제 ⇨ 전일제와 시간제를 혼합하여 운영하는 방법으로 특수학급 학생의 개인별 능력과 장애 정도에 따라 전일제와 시간제로 나누어서 운영하는 형태
ꋚ학습도움 학급제 ⇨ 장애 아동을 가능하면 일반학급의 학생과 통합교육이 되게 …(생략(省略))
특수학급의 實態와 개선방향
설명
레포트/예체능
순서
특수학급의 實態와 개선방향에 대한 글입니다.특수학급의실태와개선방향 , 특수학급의 실태와 개선방향예체능레포트 ,






특수학급의實態와개선방향
ꊝ특수학급 편성 형태
ꋗ학교의 설정이나 학생의 능력에 따라 ⇨ 무학년제 특수학급과, 학년제 특수학급
ꋘ지도 목적과 단계에 따라 ⇨ 취학전 특수학급(유치부), 초등학교 저학년 특수학급(1,2학년), 초등학교 중학년 특수학급(3,4학년), 초등 학교 고학년 특수학급(5,6학년), 중학교 특수학급, 고등학교 특수학급 등으로 편성
ꋙ학급수에 따라 ⇨ 1개의 특수학급을 설치할 경우는 무학년제 복식학급과 동질성 단식학급(혹은 2개 학년 정도의 복식학급)으로 편성 2개의 특수학급을 설치할 경우, 초등학교는 생활연령을 중심으로 한 저·고학년 특수학급, 정신연령을 중심으로 한 저·고학년 특수학급으로 편성, 중학교는 성별(남·여) 특수학급, 정신연령을 중심으로 한 특수학급으로 편성
ꋚ이 외에도 교육가능 학급, 중도지체 학급, 중복장애 학급, 순회교육을 위한 특수학급 등 다양하게 편성 가능
ꋛ지적 장애가 가벼우면 가벼울수록 통합교육의 방향으로 나가도록 편성한다.
,예체능,레포트
다.
Download : 특수학급의 실태와 개선방향.hwp( 35 )
특수학급의 실태와 개선방향에 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