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7차 교육과정을 통해 살펴본 영어교과의 현재상황과 쟁점 및 efficacy적인 교수 학습 방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1 07:46
본문
Download : 제 7차 교육과정을 통해 살펴본 영어교과의 현황과 쟁점 및 효과적인 교수 학습 방안.hwp






제 7차 교육과정을 통해 살펴본 영어교과의 현재상황과 쟁점 및 efficacy적인 교수 학습 방안
다. 그러나 영어교육이란 교육 활동의 일부분이므로 영어를 통하여 학습자가 경험하는 과정을 의미한다.
이와 같은 영어교과가 가지고 있는 양극단적 속성 을 종합하여 고려해볼 때 영어교육은 영어에 관한 지식의 집합체를 이해하고 그 지식을 축적하는 일뿐만 아니라 학문적 경험 내용이 되는 영어의 구조와 관념 및 원리를 이해하여 세계를 이해하는 새로운 안목을 길러주는 일이 포함된다된다. 결론적으로 영어 교과는 ꡐ영어의 구조, 관념 및 원리를 학습자들이 쉽게 이해하고 잘 기억하여 이를 사용하고 적용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그 과정을 가르치는 교과ꡑ라고 할 수 있다
(2) 영어 교과의 속성
① 내용의 특수성
영어의 언어학적 구성 요소, 말하는 방법, 강조 유형 등이 국어와 다르다.제 7차 교육과정을 통해 살펴본 영어교과의 현황과 쟁점 및 효과적인 교수·학습 방안에 대한 글입니다. 이에 따라서 국어를 교육 매체로 사용하는 기타 교과와는 다른 학문적 특수성과 전문성이 있다 언어학적 구성 요소 외에도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사람들의 사회적, 文化(문화)적 및 사고 방식의 차이도 내용상의 특수성에 포함된다된다. 이는 영어 교과란 교육과定義(정이) 내용으로 선정된 교과목의 하나이므로 내용에 있어서는 다른 교과와 다르지만 경험 과정은 기타 교과와 비슷하다고 보는 견해이다. 즉 영어 교과는 국어와 상이한 언어학적 구성 요소를 교과 내용으로 다룬다.
② 조직상의 특수성
ꡐ조직상ꡑ이란 영어의 정치적, 사회적, 문…(skip)
,사범교육,레포트
제 7차 교육과정을 통해 살펴본 영어교과의 현재상황과 쟁점 및 efficacy적인 교수·학습 방안에 대한 글입니다.제7차교육과정을통해살펴본영어교과의현황과쟁점및효과적인교수학습방안 , 제 7차 교육과정을 통해 살펴본 영어교과의 현황과 쟁점 및 효과적인 교수 학습 방안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설명
Download : 제 7차 교육과정을 통해 살펴본 영어교과의 현황과 쟁점 및 효과적인 교수 학습 방안.hwp( 48 )
제7차교육과정을통해살펴본영어교과의현재상황과쟁점및efficacy적인교수학습방안
레포트/사범교육
Ⅰ. 서 론
Ⅱ. 본 론
1. 교과교육론적 관점에서 본 우리나라 영어교육
2. 제 7차 교육과정
3. 쟁점사항들
4. 지도방법
Ⅲ. 결 론
<참고 문헌>
교과로서의 영어는 접근 theory(이론)이나 관점에 따라 그 定義(정이)를 달리 할 수 있다 무엇을 가르치느냐에 관심을 두는 관점에서는 영어교육의 내용을 ꡐ영어교과ꡑ라고 부르며 이는 영어에 관한 언어적 지식 즉 영어의 발음, 구문 구조, 어휘와 영미문학에 관한 지식과 내용을 지칭한다. 이 두 가지 중에서 전자는 지나친 내용 중심 또는 언어와 문학 위주의 접근 theory(이론)으로 경험 과정을 무시한 극단론이며, 후자는 영어라는 내용을 교육과定義(정이) 하위영역으로 보고 영어교육이 국어나 수학, 역싸, 과학 등의 교과 교육과 대동소이하다는 관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