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셔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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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9 2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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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펩시콜라: 청량음료의 characteristic(특성)상 국가별로 동질화를 가지고 있다고 가정하기 쉽다. 인도에서의 포지셔닝 역시 국내와 비슷하다. 실제로 요즘 펩시콜라의 광고에는 마이클 잭슨와 라이오넬 리치 같은 젊은이들의 우상을 등장시킨다. 누리망 이 발달하면 당연히 고속누리망 에 대한 수요가 늘 것이고, 누리망 수요가 있다면 젊은 층일 것 이라는 판단 아래 감각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포지셔닝 하고 있다
▶<국가별로 다른 포지셔닝을 가져가는 제품 instance(사례)>
표준화 戰略은 개개 국가의 경제나 文化(문화), 라이프스타일에 관계없이 똑같은 방식으로 전 세계를 마케팅의 대상으로 삼는다는 데 문제가 있을 수 있다 실제로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은 코카콜라나 말보로 담배 등 몇 개의 브랜드로 제한되어 있다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方案)으로서는 현지화(localization)戰略을 채택하는 것이 보다 效果적이라는 주장이 대두되고 있다 현지화戰略은 표준화 戰略과는 반대로 지역 文化(문화)의 characteristic(특성)과 취향과 기호…(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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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진출에서의 포지셔닝과 기업의 사례를 통해 올바른 포지셔닝에 대해서 쓴 글입니다.
▶<표준화 戰略의 대표적인 instance(사례)>
■맥도날드: 맥도날드는 요즘 범 세계 적으로 I`m loving it. 이라는 문구를 광고에 삽입하고 있다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나가는 광고 역시 동일하며, 내용은 그저 즐겁게 마시고, 먹고, 즐기자 라는 것이다. 물론 각 국가에 文化(문화)에 맞는 메뉴를 개발하는 등 약간의 현지화 노력도 하고는 있지만 기본 중심 틀은 ‘가족끼리 연인끼리 가볍게 즐기면서 먹자’라는 포지셔닝을 모든 국가에 하고 있다는 사실은 변함이 없다. ‘새로운 세대의 선택(The choice of a new generation)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펩시사는 전 세계의 젊은 충을 공략한다는 일관된 戰略을 유지하고 있는 것이다. 펩시사는 모든 국가의 젊은이들을 타겟으로 동일한 포지셔닝을 꾀하고 있는 것이다. 누리망 사용자수, 누리망 보급률을 토대로 한 시장 세분화에서 높은 점수를 보이고 있는 인도를 타RPT으로 삼은 것이다.
■한국의 KT: 최근 인도로 고속 누리망 서비스의 수출을 처음 했다.포지셔닝 , 포지셔닝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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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진출에서의 포지셔닝과 기업의 example(사례) 를 통해 올바른 포지셔닝에 마주향하여 쓴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