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마케팅] 마케팅의 역할과 책략 및 소비자와 시장, 4P와 마케팅믹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7 15:07
본문
Download : [광고와 마케팅] 마케팅의 역할과 전략 및 소비자와 시장, 4P와 마케팅믹스.hwp
[광고와 marketing ] marketing 의 역할과 戰略 및 소비자와 시장, 4P와 marketing 믹스
목차
Ⅰ. marketing 역할
1. marketing 이란 무엇인가?
2. marketing 관리 과정
3. marketing 컨셉트
Ⅱ. marketing 戰略
1. marketing 戰略이란 무엇인가?
2. 제품 수명 주기
1) 제품 수명 주기별 marketing 戰略
(1) 도입기
(2) 성장기
(3) 성숙기
(4) 쇠퇴기
3. 포트폴리오 메트릭스
1) 스타
2) 캐쉬 카우(cash cows)
3) 퀘스천 마크(question marks)
4) 도그(dogs)
Ⅲ. 소비자
1. 소비자 행동의 모델
2.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
1) 문화 요소
(1) 문화
(2) 사회계급
2) 사회요소
(1) 준거집단
(2) 가족
(3) 역할 및 지위
3) 개인요소
(1) 연령 및 라이프-사이클 단계
(2) 직업
(3) 경제상황
(4) 라이프 스타일
(5) 개성 및 자아 컨셉트
4) 심리요소...
[광고와 marketing ] marketing 의 역할과 戰略 및 소비자와 시장, 4P와 marketing 믹스
목차
Ⅰ. marketing 역할
1. marketing 이란 무엇인가?
2. marketing 관리 과정
3. marketing 컨셉트
Ⅱ. marketing 戰略
1. marketing 戰略이란 무엇인가?
2. 제품 수명 주기
1) 제품 수명 주기별 marketing 戰略
(1) 도입기
(2) 성장기
(3) 성숙기
(4) 쇠퇴기
3. 포트폴리오 메트릭스
1) 스타
2) 캐쉬 카우(cash cows)
3) 퀘스천 마크(question marks)
4) 도그(dogs)
Ⅲ. 소비자
1. 소비자 행동의 모델
2.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
1) 문화 요소
(1) 문화
(2) 사회계급
2) 사회요소
(1) 준거집단
(2) 가족
(3) 역할 및 지위
3) 개인요소
(1) 연령 및 라이프-사이클 단계
(2) 직업
(3) 경제상황
(4) 라이프 스타일
(5) 개성 및 자아 컨셉트
4) 심리요소
(1) 동기
(2) Freud의 동기theory
(3) Maslow의 동기 theory
(4) Herzberg의 동기theory
가. 지각
나. 학습
다. 믿음과 태도
Ⅳ. 시장 세분화
1. 세분화의 기초
1) 지리적인 세분화
2) 인구통계적인 세분화
3) 사이코 그래픽의 기초
4) 행동적인 기초
2. 시장세분의 평가
1) 평가기준
2) 세분 사이즈 및 마이크로 marketing
Ⅴ. 시장 포지셔닝
1. 포지셔닝 접근
2. 포지셔닝 戰略
1) 제품속성들과 효용성들에 의한 포지셔닝
2) 가격/ 품질에 의한 포지셔닝
3) 사용 또는 응용에 의한 포지셔닝
4) 제품계급에 의한 포지셔닝
5) 제품사용자에 의한 포지셔닝
6) 경쟁자에 의한 포지셔닝
7) 문화상징에 의한 포지셔닝
8) 리포지셔닝
Ⅵ. 4P 및 marketing 믹스
1. 4P
1) 가격
2) 제품
3) 유통
4) 촉진
2. marketing 믹스
Ⅶ. 통합된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생략(省略))
광고와,마케팅,마케팅,역할과,전략,소비자와,시장,P와,마케팅믹스,경영경제,레포트
[광고와 마케팅] 마케팅의 역할과 책략 및 소비자와 시장, 4P와 마케팅믹스
[광고와 마케팅] 마케팅의 역할과 책략 및 소비자와 시장, 4P와 마케팅믹스
순서
[광고와 마케팅] 마케팅의 역할과 전략 및 소비자와 시장, 4P와 마케팅믹스 , [광고와 마케팅] 마케팅의 역할과 전략 및 소비자와 시장, 4P와 마케팅믹스경영경제레포트 , 광고와 마케팅 마케팅 역할과 전략 소비자와 시장 P와 마케팅믹스
레포트/경영경제
![[광고와%20마케팅]%20마케팅의%20역할과%20전략%20및%20소비자와%20시장,%204P와%20마케팅믹스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4%91%EA%B3%A0%EC%99%80%20%EB%A7%88%EC%BC%80%ED%8C%85%5D%20%EB%A7%88%EC%BC%80%ED%8C%85%EC%9D%98%20%EC%97%AD%ED%95%A0%EA%B3%BC%20%EC%A0%84%EB%9E%B5%20%EB%B0%8F%20%EC%86%8C%EB%B9%84%EC%9E%90%EC%99%80%20%EC%8B%9C%EC%9E%A5,%204P%EC%99%80%20%EB%A7%88%EC%BC%80%ED%8C%85%EB%AF%B9%EC%8A%A4_hwp_01.gif)
![[광고와%20마케팅]%20마케팅의%20역할과%20전략%20및%20소비자와%20시장,%204P와%20마케팅믹스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4%91%EA%B3%A0%EC%99%80%20%EB%A7%88%EC%BC%80%ED%8C%85%5D%20%EB%A7%88%EC%BC%80%ED%8C%85%EC%9D%98%20%EC%97%AD%ED%95%A0%EA%B3%BC%20%EC%A0%84%EB%9E%B5%20%EB%B0%8F%20%EC%86%8C%EB%B9%84%EC%9E%90%EC%99%80%20%EC%8B%9C%EC%9E%A5,%204P%EC%99%80%20%EB%A7%88%EC%BC%80%ED%8C%85%EB%AF%B9%EC%8A%A4_hwp_02.gif)
![[광고와%20마케팅]%20마케팅의%20역할과%20전략%20및%20소비자와%20시장,%204P와%20마케팅믹스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4%91%EA%B3%A0%EC%99%80%20%EB%A7%88%EC%BC%80%ED%8C%85%5D%20%EB%A7%88%EC%BC%80%ED%8C%85%EC%9D%98%20%EC%97%AD%ED%95%A0%EA%B3%BC%20%EC%A0%84%EB%9E%B5%20%EB%B0%8F%20%EC%86%8C%EB%B9%84%EC%9E%90%EC%99%80%20%EC%8B%9C%EC%9E%A5,%204P%EC%99%80%20%EB%A7%88%EC%BC%80%ED%8C%85%EB%AF%B9%EC%8A%A4_hwp_03.gif)
![[광고와%20마케팅]%20마케팅의%20역할과%20전략%20및%20소비자와%20시장,%204P와%20마케팅믹스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4%91%EA%B3%A0%EC%99%80%20%EB%A7%88%EC%BC%80%ED%8C%85%5D%20%EB%A7%88%EC%BC%80%ED%8C%85%EC%9D%98%20%EC%97%AD%ED%95%A0%EA%B3%BC%20%EC%A0%84%EB%9E%B5%20%EB%B0%8F%20%EC%86%8C%EB%B9%84%EC%9E%90%EC%99%80%20%EC%8B%9C%EC%9E%A5,%204P%EC%99%80%20%EB%A7%88%EC%BC%80%ED%8C%85%EB%AF%B9%EC%8A%A4_hwp_04.gif)
![[광고와%20마케팅]%20마케팅의%20역할과%20전략%20및%20소비자와%20시장,%204P와%20마케팅믹스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4%91%EA%B3%A0%EC%99%80%20%EB%A7%88%EC%BC%80%ED%8C%85%5D%20%EB%A7%88%EC%BC%80%ED%8C%85%EC%9D%98%20%EC%97%AD%ED%95%A0%EA%B3%BC%20%EC%A0%84%EB%9E%B5%20%EB%B0%8F%20%EC%86%8C%EB%B9%84%EC%9E%90%EC%99%80%20%EC%8B%9C%EC%9E%A5,%204P%EC%99%80%20%EB%A7%88%EC%BC%80%ED%8C%85%EB%AF%B9%EC%8A%A4_hwp_05.gif)
![[광고와%20마케팅]%20마케팅의%20역할과%20전략%20및%20소비자와%20시장,%204P와%20마케팅믹스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4%91%EA%B3%A0%EC%99%80%20%EB%A7%88%EC%BC%80%ED%8C%85%5D%20%EB%A7%88%EC%BC%80%ED%8C%85%EC%9D%98%20%EC%97%AD%ED%95%A0%EA%B3%BC%20%EC%A0%84%EB%9E%B5%20%EB%B0%8F%20%EC%86%8C%EB%B9%84%EC%9E%90%EC%99%80%20%EC%8B%9C%EC%9E%A5,%204P%EC%99%80%20%EB%A7%88%EC%BC%80%ED%8C%85%EB%AF%B9%EC%8A%A4_hwp_06.gif)
Download : [광고와 마케팅] 마케팅의 역할과 전략 및 소비자와 시장, 4P와 마케팅믹스.hwp( 71 )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