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이용 동기와 수용 형태에 따른 SNS 마케팅 전략(戰略)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8 18:50
본문
Download : 소셜미디어 이용 동기와 수용 형태에 따른 SNS 마케팅 전략 연구.pptx
소셜미디어 이용 동기와 수용 형태에 따른 SNS 마케팅 전략(戰略) 연구
설명
순서
소셜미디어,이용,동기와,수용,형태,따른,SNS,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소셜미디어 이용 동기와 수용 형태에 따른 SNS 마케팅 전략(戰略) 연구
Download : 소셜미디어 이용 동기와 수용 형태에 따른 SNS 마케팅 전략 연구.pptx( 51 )






소셜미디어 이용 동기와 수용 형태에 따른 SNS 마케팅 전략 연구 , 소셜미디어 이용 동기와 수용 형태에 따른 SNS 마케팅 전략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소셜미디어 이용 동기와 수용 형태 따른 SNS 마케팅 전략
레포트/경영경제
_SLIDE_1_
소셜미디어 이용 동기와 수용 형태에 따른
SNS marketing 戰略 연구
_SLIDE_2_
CONTENTS
01
서론
02
SNS
이용 동기
03
SNS
수용 유형
04
SNS marketing
example(사례) 分析(분석)
06
요약
05
연구 설계
_SLIDE_3_
01
서론
_SLIDE_4_
서론
연구 배경 및 동기
대표적인
소셜미디어
웹 2.0
Internet 상의
정보 자료를올리다 장벽↓
사용자의
기하급수적 증가
동적인
데이터
여러 분야에서 소셜미디어의 influence(영향)력 증대
_SLIDE_5_
연구 배경 및 동기
특히 marketing 에서 유용한 수단으로 각광받는 SNS,
하지만 그다지 效果적이지 못한 현재의 SNS marketing
“
“
천편일률적인 형태
단순한 정보 제공이나 홍보에 그침
WHY
SNS 이용자에 대한 철저한 分析(분석)의 부재!
서론
_SLIDE_6_
02
SNS 이용 동기
_SLIDE_7_
미디어 theory 의 적용
marketing 에서의 SNS이용에 대한 전문가들의 관점이 왜 서로 다른가
- SNS이용의 동기에 대한 자세한 연구 부재
- marketing 戰略이 SNS이용 동기를 기반으로 하지 않음
SNS이용 동기를 이해하고 체계적으로 요약하는 과정이 필요
이용과 충족 theory
미디어의 이용자들은 능동적인 존재로서 이용자 자신이 미디어 이용의 목적을 설정하고, 그 목적을 충족시키기 위해 미디어를 선택하고 이용
“
“
근본적인 욕구에 기반해 SNS 이용동기를 분류
이용 동기
_SLIDE_8_
SNS 이용 동기의 분류
이용 동기
사회적 동기
사회적 관계의 형성과 유지 목적
사회적 자본 구축 / 심리적 안정감 / 사회적 정체성 / 자기표현 / 유행
기능적 동기
구체적인 과업을 해결하는 수단
정보 획득 / 정보 공유 / 개인의 일상 기록
유희적 동기
SNS를 통한 시간 소비와 즐거움의 추구 목적
SNS의 지속적인 이용에 긍정적 …(투비컨티뉴드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