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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의물류산업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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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3 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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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산업에 대한 규제改善은 무조건 제조업 수준으로의 규제개혁 혹은 특혜성 지원확대보다는 물류…(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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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의물류산업現況(현황) 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우리나라의물류산업현_hwp_01.gif 우리나라의물류산업현_hwp_02.gif 우리나라의물류산업현_hwp_03.gif 우리나라의물류산업현_hwp_04.gif 우리나라의물류산업현_hwp_05.gif 우리나라의물류산업현_hwp_06.gi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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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의물류산업현
우리나라의물류산업현황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그후, 70년에 면허제도에 의한 양적 참가규제를 폐지. 운임규제도 철폐되어, 운임은 자유화되었다. 규제측면은 규제논리가 분명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타산업에 대해 각종규제(진입,영업활동,가격등)가 엄격히 적용되어 물류 유통의 경영효율의 改善이 어렵다는 측면이다. 지원측면에서는 정책지원을 받을 자격이 있음에도 불구라고 물류산업이 배제되어 있거나, 타산업에 비해 지원정도가 미흡한 경우가 이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겠다.
,경영경제,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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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의물류산업현
레포트/경영경제
요금의 일시적인 폭등 및 폭락을 막기위해 표준요금 및 표준운임의 강제실시근거를 마련하고 표준운임 및 요금을 사용시에는 신고를 한 것으로 간주하고 있다아

• 유럽의 화물 운송산업 규제정책
영국은 EC가맹 5년전에 해당하는 1968년 교통법에 의해서 트럭운송업의 경쟁상의 규제를 철폐한다는 방침을 명확히 내세웠다.
독일의 경우1983년 개정된 화물운송법에 따르면 화물운송업을 근거리화물운송업, 장거리화물운송업, 이사화물운송업으러 구분하고 있으며 기타 자가용화물, 우유운송 및 철도청공로화물운송이 있다아 근거리운송업의 경우주차장소재지로부터 반경 50Km이내로 사업구역이 제한되어 있으며, 장거리화물운송업의 경우는 적색면허는 독일전지역을 사업구역으로 하고 있는데 반해 청색면허는 주차장소재지의 중심부로부터 150Km 이내로 사업구역을 제한하고 있다아 운임의 경우 근거리 운송사업자의 경우는 회사가 자의적으로 운임수준을 결정하고 政府의 통제를 전혀 받지 않지만, 장거리운송업의 경우는 전국화물운송조합연합회에서 결정하여 政府의 인가를 받고 있다아
▲ 結論 : 물류산업의 규제완화 및 문제해결을 위한 대책
물류산업과 화주기업의 물류활동에 대한 差別(차별) 적 제도는 규제측면과 지원측면으로 구분하여 논의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운임의 경우 政府가 고시하거나 공인된 운임요율표가 없기 때문에 운임요금에 대한 규제가 전혀없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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