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커피 전문가 `바리스타`가 되기 위해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0 05:35
본문
Download : [경영] 커피 전문가 `바리스타`가 되기 위해서.hwp
, [경영] 커피 전문가 `바리스타`가 되기 위해서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커피 전문 `바리스타` 되기 위해서
[경영] 커피 전문가 `바리스타`가 되기 위해서
경영,커피,전문,`바리스타`,되기,위해서,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경영] 커피 전문가 `바리스타`가 되기 위해서.hwp( 78 )
레포트/경영경제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현재 나의 위치가 이런 바리스타의 일을 대신하는 것이다. 고급스러운 커피文化가 수입되면서 국내 커피 시장에 큰 變化(변화)를 가져왔다.
그러던 중에 바리스타라는 전문직종을 알게 되었다. 현재 에스프레소 커피전문점인 『토르토니』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나의 진로는 커피와 관련된 직종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따라서 서비스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낮고 제대로 된 바리스타 대신 아르바이트생이 그 일을 대신하는 커피 전문점도 많다.
나는 커피전문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내가 진정으로 좋아하고 즐길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고민하게 되었고, 에스프레소를 추출하고 제조하는 것에 머물지 않고 한발 더 나아가 고객의 입맛과 취향에 따른 완벽한 서비스까지 갖춘 진정한 바리스타가 되고 싶다. 커피 전문점의 變化(변화)와 경쟁력 강화의 일등 공신은 당연 커피 전문가라고 할 수 있는 `바리스타`라고 한다.
설명
커피 전문가 `바리스타`가 되기 위해서
바리스타 [Barista]
나는 커피를 상당히 좋아한다.
휴앤F&Bsolution
내가 목표(目標)로 생각하고 있는 회사는 『휴앤F&Bsolution』이다. 바리스타란 이탈리아어로 `바 안에서 만드는 사람`이라는 뜻이다.
![[경영]%20커피%20전문가%20`바리스타`가%20되기%20위해서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5D%20%EC%BB%A4%ED%94%BC%20%EC%A0%84%EB%AC%B8%EA%B0%80%20%60%EB%B0%94%EB%A6%AC%EC%8A%A4%ED%83%80%60%EA%B0%80%20%EB%90%98%EA%B8%B0%20%EC%9C%84%ED%95%B4%EC%84%9C_hwp_01.gif)
![[경영]%20커피%20전문가%20`바리스타`가%20되기%20위해서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5D%20%EC%BB%A4%ED%94%BC%20%EC%A0%84%EB%AC%B8%EA%B0%80%20%60%EB%B0%94%EB%A6%AC%EC%8A%A4%ED%83%80%60%EA%B0%80%20%EB%90%98%EA%B8%B0%20%EC%9C%84%ED%95%B4%EC%84%9C_hwp_02.gif)
![[경영]%20커피%20전문가%20`바리스타`가%20되기%20위해서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5D%20%EC%BB%A4%ED%94%BC%20%EC%A0%84%EB%AC%B8%EA%B0%80%20%60%EB%B0%94%EB%A6%AC%EC%8A%A4%ED%83%80%60%EA%B0%80%20%EB%90%98%EA%B8%B0%20%EC%9C%84%ED%95%B4%EC%84%9C_hwp_03.gif)
[경영] 커피 전문가 `바리스타`가 되기 위해서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휴앤F&Bsolution은 국내 바리스타 1세대인 김동규 대표가 창업한 커피 및 와인전문점 관련 컨설팅 업체로서 부단히 영역을 확대하면서 자신의 노하우를 널리 알려 보다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진정한 커피의 맛을 알고 커피를 즐기게 만들기 위해 커피의 대중화를 이끌었기 때문일것이다
스타벅스와 토르토니…(To be continued )
[경영] 커피 전문가 `바리스타`가 되기 위해서
순서
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바리스타라는 직업 자체가 『스타벅스』와 같은 외국 커피 전문점의 진출과 함께 등장했기 때문에‘커피전문점에서 일하는 사람’이라는 이미지가 강하다.
커피전문점에도 웰빙 바람과 경쟁력 강화 방법을 추구하는 움직임이 거세게 일면서 많은 變化(변화)를 가져왔다. 칵테일을 만드는 바텐더와 구분해서 커피를 만드는 전문가만을 가리키며, 좋은 원두를 선택하고 커피 머신을 완벽하게 활용하여 고객의 입맛에 최대한의 만족을 주는 커피를 만들어내는 일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