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티콘(Oticon)의 부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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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4 1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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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티콘
설명
1980년 대 말, 오티콘의 이사회는 신임 최고경영자(CEO)를 물색하기 위해 외부로 눈을 돌렸고 라스 콜린드를 최고경영자로 선임했다. 당시 오티콘은 기능별로 조직되어 있었다. 그는 일단 직원 수를 15% 감축하고 예산안 승인 권한을 기존의 78명에서 한 명(콜린드가 직접 수표 한 장 한 장에 모두 서명했다)으로 집중시킴으로써 오티콘의 출혈을 멎게 했다.. 레포트에 많은 참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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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 프로세스 하에서는 누구든 새로운 프로젝트를 제안하고 추진할 수 있었다. 즉 여러 부서에 속하는 직원들이 하나의 팀을 구성해 신제품 개발에 착수하고 프로젝트 기간 동안 협력하며, 프로젝트가 끝난 후 해산하는 프로세스를 도입했다. 오티콘은 재무 실적이 좋은 경쟁업체들에게 시장 점유율과 기술적 우위를 모두 빼앗긴 상태였다. 콜린드는 이러한 프로세스를 변형시키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그 중에서도 그가 가장 역점을 둔 프로세스는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였다. 사실 그는 신제품 개발 부분뿐만 아니라 구매, 영업, 관리 프로세스도 프로젝트 중심 체제로 바꿀 계획이었다. 연구개발 부서에서 정교한 디자인을 제조 부서로 넘겨주면, 제조 부서에서는 이를 기반으로 완제품을 만든 후 영업 부서로 넘기는 식이었다. 단, 세 부분(경영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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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티콘(Oticon)의 부활에 관하여 여러자료를 참고로 정리해봤습니다. 지멘스(Siemens)만 하더라도 오티콘의 연간 매출액보다 더 많은 자금을 보청기 관련 기술의 연구개발비로 투자했다.. 레포트에 많은 참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오티콘 , 오티콘(Oticon)의 부활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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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티콘(Oticon)의 부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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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티콘(Oticon)의 부활에 관하여 여러자료를 참고로 정리(arrangement)해봤습니다. 오티콘을 파산 상태에서 구해낸 후, 콜린드는 경쟁 環境(환경) 조사 작업에 착수했다. 특히, 그는 신제품을 경쟁자들보다 시장에 더 빠르게 출시하고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그는 덴마크에서 세 번째로 큰 컨설팅 회사를 설립했고 국립과학연구소(National Science Research Laboratory)를 운영했으며 보이스카우트의 리더로 활동했던 사람이다. 경쟁 環境(환경)은 열악했다.
콜린드는 오티콘의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조직 變化(변화)의 key point(핵심) 표적으로 선택했다. 콜린드는 오티콘이 살아남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경쟁업체들 보다 더 혁신적이 되는 것뿐이라는 conclusion(결론)에 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