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문교육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0 21:38본문
Download : 작문교육론 .docx
특히 컴퓨터는 우선 누리망 과 연결되어 쓰기에만 집중하지 못한다던지, 짜집기와 표절 등의 쓰기 윤리 문제를 발생시킬 수도 있고, 컴퓨터 쓰기 자체가 한계를 가지기도 한다.설명
컴퓨터 글쓰기의 교육과정 반영 대안에 관한 事例(사례) 연구?
컴퓨터 글쓰기가 교육과정에 반영되기 위해서는 컴퓨터 글쓰기 양상을 치밀하게 연구하여 장단점을 명확히 파악하고, 국어 교과에서 가르쳐야 하는 범주를 적절히 설정해야 할 것이다. 그렇다고 손글 쓰기를 완전히 버려야 할 것으로 생각하지 않는다. 학생들에게는 손글 쓰기와 병행하는 것이 맞고 오히려 저학년은 손글 쓰기를 더욱 강화해야 한다.
나의 두 돌 된 아들은?스마트폰을 아주 능숙하게 다룬다. 즉 정보화 시대에는 각 매체의 특징을 알고, 컴퓨터 글쓰기만의 장점(長點)을 기능을 적절히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즉, 종이와 연필에 비하여 휴대가 어렵고, 개요 작성이 어려우며, 요점되지 못한 생각을 다듬지 못한 표현으로 글의 분량은 늘어나지만 내용은 가벼워 질 수 있따
또한 국어교과에서 타이포그래피(문자효과(效果))나 이미지 사용으로 인한 시각효과(效果)와 프로그램(program]) 사용 등 기능적인 측면을 과연 가르쳐야 하는가? 라는 교육내용의 범주가 문제가 될 수 있따 따라서 컴퓨터 글쓰기 윤리나, 컴퓨터 글쓰기의 장단점 등은 국어 교과에서 가르치되 기능에 따라 다른 교과-정보, 미술, 기술교과 등-와 적절히 범주를 나누어 가르쳐야 한다. 손가락을 쥐었다 폈다 하면서 모션으로 화면을 확대/축소 하고 메뉴에 들어가 보고 싶은 동영상이 담겨있…(To be continued )
Download : 작문교육론 .docx( 82 )
작문교육론
작문교육론,기타,레포트
작문교육론 , 작문교육론 기타레포트 , 작문교육론
작문교육론
순서
레포트/기타


다.
컴퓨터 글쓰기의 가장 큰 매력은 손글 쓰기로도 할 수 있지만 편리하고, 쉽고, 빠르게 구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쓰기 과정에도 effect을 미쳐 건너뛰며 쓰거나, 모자이크식으로 쓰기는 등 과정중심 쓰기모형에서 모니터링(점검)하여 수정하는 과정이 활발하게 일어난다.
그러나 컴퓨터 글쓰기는 아직까지 정규 교육과정에 반영이 미흡한 만큼 단점도 지닌다. 두 번째는 정보화 시대에 따른 당연한 기술문식성이라는 측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