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산업에대한marketing 전략(strategy)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3 18:35
본문
Download : 캐릭터산업에대한마케팅전략연구.hwp
20대에서…(drop)
캐릭터산업에대한marketing 전략(strategy)연구






Download : 캐릭터산업에대한마케팅전략연구.hwp( 49 )
캐릭터산업에대한marketing 전략(strategy)에 대하여 연구하였습니다. 그러나 10대만을 유념한 판매strategy으로는 매출 상승을 기대하기 어렵다.캐릭터산업에대한마케팅전략연구 , 캐릭터산업에대한마케팅전략연구경영경제레포트 ,
캐릭터산업에대한marketing 전략(strategy)연구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④ 개인 블로그 싸이트에서의 아바타로의 활용measure(방안)
최근 들어 신세대들 사이에서는 ꡒ블로그ꡓ라고 불리는 개인 미니 홈페이지의 열풍이 거세다.
설명
캐릭터산업에대한마케팅전략에 대하여 연구하였습니다.
① 판매 연령의 다양화
그동안 ‘마시마로’를 이용한 캐릭터 상품의 대부분은 필기구나 공책, 탁상시계, 액자, 머그컵과 같은 완구용품으로 주요 구매자는 초등학생이나 중·고등학교 여학생이라고 할 수 있다아 그 중에서도 특히 많이 팔리는 상품은 단연 샤프, 볼펜, 지우개, 공책 등과 같이 가격이 싸고 쉽게 구매할 수 있는 것들이다.
레포트/경영경제
다. 일반에게 가장 보편적이고 친근한 캐릭터로 인식되는 advantage은 있지만 반대로 지나친 대중성이 캐릭터 상품의 소장가치를 떨어뜨린다고 볼 수 있다아 캐릭터 이미지의 고급화라는 것은 바로 이런 점을 보완하기 위한 strategy이다. 싸이월드의 예만 들어보아도, 김풍의 폐인가족, 마린 블루스 등 두 개의 캐릭터만 아바타 상품으로 등록되어 있다아 이러한 상황에서 씨엘코 엔터테인먼트는 블로그 관련 싸이트와 제휴함으로써 마시마로의 캐릭터를 이용한 아바타 캐릭터를 생산, 신세대들에게 어필할 피료썽이 있다아
3) 캐릭터 이미지 고급화-‘마시마로’의 브랜드 파워
또 ‘마시마로’ 캐릭터를 이용한 비즈니스가 부진했던 이유 중 하나로 꼽을 수 있는 것이 캐릭터 이미지의 비discrimination성, 지나친 대중성이다. 블로그 싸이트의 선두주자격인 싸이월드의 경우는 올해 안에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展望하는 등 수익성이 높은 사업으로 평가받고 있다아 이에 따라 기존의 MSN, 네이버와 같은 사업체들도 블로그 시장에 손을 대고 있다아 이러한 개인 블로그 에서는 아바타와 그것에 관련된 소품이 주요한 수입원이다. ‘마시마로’가 가지고 있는 advantage이자 단점이 바로 지나친 대중성이다. 당연히 이러한 상품들의 구매자는 역시 주로 10대 학생들이다. 하지만 이러한 아바타 시장에 기존의 캐릭터들이 참가하는 모습은 찾아보기 힘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