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보육학개론 - 레지오에밀리아의 접근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9 18:45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보육학개론 - 레지오에밀리아의 접근법.hwp
-레지오 에밀리아의 program에서는 교사의 주도…(투비컨티뉴드 )
[사회과학] 보육학개론 - 레지오에밀리아의 접근법
다. 이를 위해 서로 잘 지내는 법, 서로가의 관계를 강화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참여를 활성화 시켜 구체적으로 서로가 서로에게 기여를 통해 긍정적으 로 느끼게 하며 조화 속에서 좋은 결과를 낳을 수 있다는 인식을 가지도록 한다. 목적은 이들이 편안히 느끼는 호감이 가는 environment(환경) 을 만드는 것이다.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보육학개론,레지오에밀리아,접근법,인문사회,레포트
순서
![[사회과학]%20보육학개론%20-%20레지오에밀리아의%20접근법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B%B3%B4%EC%9C%A1%ED%95%99%EA%B0%9C%EB%A1%A0%20-%20%EB%A0%88%EC%A7%80%EC%98%A4%EC%97%90%EB%B0%80%EB%A6%AC%EC%95%84%EC%9D%98%20%EC%A0%91%EA%B7%BC%EB%B2%95_hwp_01.gif)
![[사회과학]%20보육학개론%20-%20레지오에밀리아의%20접근법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B%B3%B4%EC%9C%A1%ED%95%99%EA%B0%9C%EB%A1%A0%20-%20%EB%A0%88%EC%A7%80%EC%98%A4%EC%97%90%EB%B0%80%EB%A6%AC%EC%95%84%EC%9D%98%20%EC%A0%91%EA%B7%BC%EB%B2%95_hwp_02.gif)
![[사회과학]%20보육학개론%20-%20레지오에밀리아의%20접근법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B%B3%B4%EC%9C%A1%ED%95%99%EA%B0%9C%EB%A1%A0%20-%20%EB%A0%88%EC%A7%80%EC%98%A4%EC%97%90%EB%B0%80%EB%A6%AC%EC%95%84%EC%9D%98%20%EC%A0%91%EA%B7%BC%EB%B2%95_hwp_03.gif)
[사회과학] 보육학개론 - 레지오에밀리아의 접근법
[사회과학] 보육학개론 - 레지오에밀리아의 접근법 , [사회과학] 보육학개론 - 레지오에밀리아의 접근법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보육학개론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설명
Download : [사회과학] 보육학개론 - 레지오에밀리아의 접근법.hwp( 78 )
레지오에밀리아의 접근법
- 이탈리아의 레지오에밀리아라는 시(市)에서 발전시켜온 부모공동조합 유아교육기관 형태 로 출발된 교육서비스임
- 市에서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하는 유아교육철학, 행정조직, 교수학습방법, environment(환경) 구성 등 을 포함하는 정이
- 레지오에밀리아市는 진보주의, 사회주의 성향이 강하고 공동책임의식이 강한 협동적 전통 이 있음
- 1991년 뉴스위크지에 의해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유아교육program으로 선정됨
- 말라구치: 레지오에밀리아 유치원 교육을 위해 일생을 헌신적으로 바친 위대한 교육자
1. 철학적 배경
- 듀이의 진보주의: 아동, 경험, 활동 중심. 학습은 경험의 재구성
- 피아제의 구성주의: 학습자의 능동적 지식구축을 통한 학습방법
- 피고츠키의 사회文化(culture) 적 발달theory : 사회적 상호작용과 근접발달지역(ZPD)
- 가드너의 다중지능 : 한 가지 주제의 이해를 위해 다양한 매체를 사용하여 상징적으로 나 타냄.
2. 보육목표(goal)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에서 교육이란?
-넓은 사회체제 안에 속해있는 관계와 의사소통의 체제이며, 교육제도는 아동, 교육자, 가 족간 의사소통과 상호작용의 조직체로 더 큰 사회체제에 통합된다고 보아 교사, 부모, 영 유아 세 요소 모두를 교육의 중심요소로 여긴다. 모두가 긍정적으로 수용하고 있다는 느낌, 개방적이고 민주적인 분위기, 편견배제, 만족감을 높이 기 위해 의사소통 기술과, 대화에 항상 개방된 상태로 적극 탐구하고 창조하는 자세를 갖 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