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영화관,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1 16:32본문
Download : cgv영화관,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cgv영화관,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cgv영화관,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cgv영화관,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cgv영화관,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cgv영화관 마케팅사례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cgv영화관,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cgv영화관,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16 )
순서
영화 그 이상의 감동
CGV 홈페이지 화면 및 수상
★ 시장상황분석
★ 경쟁우위전술
★ 제품별 marketing 전술
★ CGV 경쟁전술
★ 결 론
★ 참고 자료(資料)
목 차
영화소비시장(극장) marketing 의 필요
소비자의 태도變化
기존의 낙후한 시설에서는 사실상 극장 선택이 불필요
영화의 선택은 이미 결정 (제작사의 홍보)
“어디서 볼까” (영화관 선택)
※ 백화점에서 볼까, 구멍가게에서 볼까
영화시장 가파른 성장
Ⅰ시장상황 분석
(1) 내부環境
1995. 8 제일제당 내 멀티미디어 사업본부
- 극장 사업 팀으로 처음
1996. 12 한국 제일제당(CJ), 홍콩 골든 하베스트, 호주 빌리지 로드쇼
3개사 투자 CJ 골든 빌리지 설립
1998. 4 국내 최초 멀티플렉스 극장 CGV 강변11 오픈
2001. 8 CGV 대전 9 오픈
2003. 2 CGV 수원 8...
영화 그 이상의 감동
CGV 홈페이지 화면 및 수상
★ 시장상황분석
★ 경쟁우위전술
★ 제품별 marketing 전술
★ CGV 경쟁전술
★ 결 론
★ 참고 자료(資料)
목 차
영화소비시장(극장) marketing 의 필요
소비자의 태도變化
기존의 낙후한 시설에서는 사실상 극장 선택이 불필요
영화의 선택은 이미 결정 (제작사의 홍보)
“어디서 볼까” (영화관 선택)
※ 백화점에서 볼까, 구멍가게에서 볼까
영화시장 가파른 성장
Ⅰ시장상황 분석
(1) 내부環境
1995. 8 제일제당 내 멀티미디어 사업본부
- 극장 사업 팀으로 처음
1996. 12 한국 제일제당(CJ), 홍콩 골든 하베스트, 호주 빌리지 로드쇼
3개사 투자 CJ 골든 빌리지 설립
1998. 4 국내 최초 멀티플렉스 극장 CGV 강변11 오픈
2001. 8 CGV 대전 9 오픈
2003. 2 CGV 수원 8 오픈 및 100개 스크린 돌파
2003.05. CGV 상암10 개관 (상암 월드컵 경기장 內)
2005.09. CGV 관교 개관
Ⅰ시장상황 분석
2005년까지
25개 극장,
200개 스크린
운영계획
Ⅰ시장상황 분석
CGV IN KOREA
(2) 외부環境
소비자의 Trend
Ⅰ시장상황 분석
Life Style 變化
=` 경제성장과 주5일제 근무 도입으로 여가활동비 지출 증가
열악한 영화 관람 環境에 대한 불만
=` 좌석 불편함, 앞좌석과의 거리협소, 매표의 어려움
일률적이고 단편적인 영화사영에 대한 불만 고조
=` 흥행위주의 블록버스터 영화만 상영
CGV
스타식스코리아
자동차극장
기존 재래 영화관
센트럴 6시그마
롯데시네마
메가 박스
프리머스시네마
(3) 경쟁環境
Ⅰ시장상황 분석
매출액 9배 이상 , 관객수 7배 이상 성장
CGV 성장률
Ⅰ시장상황 분석
경쟁…(투비컨티뉴드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