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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불황 극복을 위한 국내기업 경쟁력 강화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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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5 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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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경제불황을 극복한 소니(SONY) 그 비결

10년 이상 계속된 장기불황은 日本(일본)기업들에 엄청난 타격을 가했다. 한마디로 소니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잘 팔리는 제품을 계속 시장에 출시함으로써 불황을 이겨냈던 것이다. 많은 기업들이 도산의 위기로 내몰렸다. 경제불황극복을위한국내기업경쟁력강화전략 , 경제불황 극복을 위한 국내기업 경쟁력 강화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다. 그런데 불황의 격변기에 두드러지게 혼자서 승리하는 기업이 있었는데 바로 세계적인 가전기업 `소니(SONY)`였다.,경영경제,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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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불황 극복을 위한 국내기업 경쟁력 강화戰略에 대한 data(자료)입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불황이란 어느 때라도 찾아 올 수 있는 초대받지 않은 손님일 뿐이다`고 말한다. IMF 당시보다 더 힘들다는 말이 나돌고, 실제로 올 3/4분기(7~9월)의 엥겔계수가 4년 만에 최고로 나타나 불황의 깊은 시름을 반영하고 있다아 또 원자재 가격, 유가, 환율 등 어느 요인도 한국경제의 앞날을 밝혀주지 못하고 있으며 이런 추세는 내년 2005년의 불안한 展望(전망) 을 미리 보여준다. 이러한 책략은 겉으로는 단순해 보일지 모르지만 실제로는 대단히 어려운 것이다. 또 세계적인 기업들은 모두 최악의 불황을 겪은 후에 성장의 발판을 마련한 歷史(역사)를 갖고 있다아 따라서 불황은 기업이 헤쳐 나가야 할 일종의 삼각파도이며 불황기에는 불황타개 책략이 필요하다.

3. 경제불황, 내수 부진 속의 소비 특징

불황이…(drop)

경제불황 극복을 위한 국내기업 경쟁력 강화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소니는 최악의 불황이 몰아닥쳤던 97년 말에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40.5% 증가한 5천2백2억엔을 달성, 다른 기업들을 경악케 했다. 그 비결은 과연 무엇일까?
그 비결은 히트상품을 계속적으로 개발하는 단순한 논리였다. 結論(결론)적으로 불황을 이기는 비결은 색다른 책략을 구사, 남들보다 앞서야 하는 것이다. 사내 조직의 분위기가 큰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이다 소니는 개인의 주장을 존중하고 타당하면 적극 반영하는 한편, 실력 없는 개인은 도태시키는 조직文化(문화)를 갖고 모든 직원들에게 혁신적이고 새로운 제품에 대한 갈증으로 가득 차게 만들었다.
설명




경제불황 극복을 위한 국내기업 경쟁력 강화戰略


경제불황극복을위한국내기업경쟁력강화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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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1. 2004년을 기점으로 돌아본 한국경제 장기불황
2004년을 한 달도 안 남긴 작금의 한국경제에서 가장 큰 화두는 불황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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