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here.kr 방송학개론 광고-간접광고 > gohere5 | gohere.kr report

방송학개론 광고-간접광고 > gohere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gohere5

방송학개론 광고-간접광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2 16:51

본문




Download : 방송학개론 광고-간접광고.docx




심사위원석의 음료나 우승 트로피로 쓰이는 코카콜라, 참가자에게 의상 지원을 하고 매장을 노출시키는 등의 광고를 집행한 빈폴, 소미션 우승자에게 주어지는 슈퍼카드와 심사위원석에 놓인 KB카드 컵 등 다양한 상품이 다양한 방식을 통해 프로그램(program]) 에 간접적으로 노출되었다. 현재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간접광고라는 용어 대신 PPL(Product Placement)를 사용한다. 2005년 이전까지는 주로 불법적인 간접광고에 대한 규제 강화가 주요 현안이었으며 2009년 방송법 및 시행령 개정을 통해 간접광고가 허용되었다. 최고의 사랑에 광고된 제품 중 몇 가지를 introduction하자면 먼저 ‘구애정 운동화’라 불리며 한창 화제가 되었던 뉴발란스 운동화와 독고진 음료수라 불리며 광고 후 판매실적이 현저히 올랐던 비타민음료를 들 수 있다


3. 간접광고의 추세

간접광고는 방송광고시장의 활성화와 방송 environment 변화에 따른 프로그램(program]) 제작을 위한 재원 확보, 간접광고의 제도적 양성화를 위해 도입되었다.
방송학개론 광고-간접광고
방송학개론%20광고-간접광고_docx_01.gif 방송학개론%20광고-간접광고_docx_02.gif 방송학개론%20광고-간접광고_docx_03.gif





방송학개론,광고,간접광고,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방송학개론 광고-간접광고


설명

방송학개론 이슈발표 보고서
- 간접광고










# 목차

1. 간접광고의 정이
2. 간접광고의 예시
3. 간접광고의 추세
4. 이해관계자들의 입장
5. 간접광고의 장단점
6. future(미래) 전망



1. 간접광고의 정이

간접광고란 방송 프로그램(program]) 안에서 상품을 소품으로 활용하여, 그 상품을 노출시키는 형태의 광고를 말하며, PPL, 위장광고, 기사형 광고, 인포머셜 등의 정이 을 모두 포괄한다.
MBC 드라마 최고의 사랑 또한 54회에 걸친 간접광고로 9억 6100만원이라는 어마어마한 판매액을 기록해 ‘PPL 종결자’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2. 간접광고의 예시
- 슈퍼스타K3, 최고의 사랑


간접광고는 영화나 드라마 같은 영상물에서 많이 볼 수 있는데, 최근 화제가 되었던 오디션 프로그램(program]) ‘슈퍼스타K3’에서는 다양한 간접광고들을 접할 수 있었다. 2xxx년 5월 지상파 TV에서 처음으로 간접광고가 등장하였고…(省略)

방송학개론 광고-간접광고 , 방송학개론 광고-간접광고경영경제레포트 , 방송학개론 광고 간접광고



Download : 방송학개론 광고-간접광고.docx( 90 )





다.
전체 12,65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gohere.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