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성과 학업성취와의 관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6 05:45
본문
Download : 창의성과 학업성취와의 관계.hwp
설명






창의성과 학업성취와의 관계
다. 이들 연구들을 종합…(생략(省略))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창의성과 학업성취와의 관계.hwp( 17 )
창의성과 학업성취와의 관계에 대해서 연구하였습니다.창의성과학업성취와의관계 , 창의성과 학업성취와의 관계인문사회레포트 ,
창의성과학업성취와의관계
창의성과 학업성취와의 관계에 상대하여 연구하였습니다.
,인문사회,레포트
Ⅰ. 서론
1. 연구의 피료썽
2. 문제찾기 능력과 창의성과의 관계
3. 연구가설
Ⅱ. 연구방법 및 절차
1. 대상
2. 도구
3. 절차
4. 처리 및 방법
Ⅲ. 연구결과 및 논의
1. 문제찾기 능력과 창의성과의 관계
2. 문제찾기 능력과 학업성취도와의 관계
3. 문제찾기 능력과 창의성 및 학업성취도와의 관계
Ⅳ. conclusion 및 제언
1. conclusion
2. 제언
참 고 문 헌
2. 문제찾기 능력과 창의성과의 관계
Einstein은 문제를 만들어 내는 것이 종종 문제해결보다 더 중요하다고 말하였다(Dillon,1982). 그들은 새로운 질문을 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찾고, 낡은 문제들을 새로운 시각으로 보는 것은 창의적 상상을 필요로 하며, 과학에서의 진정한 진보를 이룬다고 하였다. 많은 학자들이 문제찾기 능력이 창의적 성취에 중요한 요소일 뿐 아니라 문제형성이 문제해결보다 더 어려운 과제課題라고 주장하고 있다아 또한 문제찾기나 형성이 인간의 재능이나 창의성을 구분하는데 중요한 요소가 된다는 theory 적 근거를 제공하고 있다(Getzels & Smilansky,1984). 특히 이러한 문제 찾기 사고가 Piaget의 형식적 조작기 이후에 형성된다는 주장이 여러 학자에 의해서 지지되고 있다(Arlin,1975; Hoover &Feldhusen,1990; Starko,1993; 한기순,2001). Runco와 Okuda(1988)는 靑少年(청소년) 을 대상으로 3개의 확산적 사고검사(읽기, 언어, 수학적 기술)를 실시함으로써 문제찾기와 창의적 성취와의 관련을 연구하였는데 문제 찾기가 靑少年(청소년) 기의 창의적 성취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