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과 학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6 09:07
본문
Download : 지능과 학습.hwp
셋째, 지능은 새로운 environment에의 適應(적응)능력이라는 주장을 들 수 있다 지능은 지적해결을 요하는 장면에서의 適應(적응)력 및 適應(적응) 학습능력이다. 추상적 사고능력이란 대상들의 공통성을 추론하거나 일반어의 외연을 파악하는 능력을 말하는데 구체적인 것과 어느 정도까지 관련지을 수 있는가 하는 것을 지능의 본질로 보려는 것이다. 또한, 그것을 구체적 사실과 관련시킬 수 있는 능력까지 말하기도 한다. 즉 개인이 문제나 상황에 부딪쳤…(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지능과 학습.hwp( 86 )
레포트/인문사회
지능과 학습






지능과 학습지능과학습 , 지능과 학습인문사회레포트 ,
지능과 학습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설명
다. 그러나 지능은 형이상학적인 concept(개념)이 아니어서 각각 자신이나 학파 간 시각에 따라서 여러 가지로 정이되고 있다 크게 3가지로 나눠보면,
첫째, 지능은 추상적인 사고능력이라는 것이다.지능과학습
Ⅰ. 서론
Ⅱ. 본론
1. 전통적 지능theory
(1) 심리측정(測定) 학적 접근
(2) 지능구조theory
(3) 전통적 지능theory 에 대한 비판
2. 신지능theory 의 전개
(1) 신지능theory
(2) 가드너의 다중지능 theory
(3) 삼위일체 지능theory
(4) Salovey와 Mayer의 정서지능 theory
3. 전통적 지능theory 과 신지능theory 의 비교
4. 지능검사의 유용성
(1) 지능측정(測定) 법 紹介(소개)
(2) 지능검사와 학업성취와의 관계
(3) 지능검사의 교육(학습)적 유용성
(4) 지능검사의 problem(문제점) 및 유의점
Ⅲ. 結論
인간의 여러 特性 중 지능은 심리학 및 교육학에서 사용하는 가장 중요한 concept(개념) 중 하나이다.
둘째, 지능을 학습능력으로 보는 견해를 들 수 있다 여기서의 지능이란 개인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또는 학습할 수 있는 능력의 정도로 정이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