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때 잘나가던 전자 기업의 몰락이 기업 경영에 주는 시사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17:25
본문
Download : 한 때 잘나가던 전자 기업의 몰락이 기업 경영에 주는 시사점.hwp
아이콘과도 같았던 TV시장을 삼성전자에 내준 것은 오히려 빙산의 일각이다. 일본 경제주간지인 다이아몬드는 최신호(2월4일자)에서 `전설의 소니는 이제 없다`며 `앞으로도 다시 일어나기 힘들 것`이라고까지 혹평했다.
결코 무너질 것 같지 않았던 소니 제국은 지금 몰락 중이다.
1.2 소니의 몰락Cause
1.2.1.힘의 분산에 따른 집중력 상실
○ 소니는 ‘하드와 소프트의 융합’ 戰略을 고수하면서 스스로 힘을 분산
- TV 등을 제조하는 H/W부문과 음악, 영화 등 컨텐트 부문(Sony Music Entertainment)의 ‘융합’을 통한 시너지 efficacy를 노리고 폐쇄적 플랫…(생략(省略))
순서
Download : 한 때 잘나가던 전자 기업의 몰락이 기업 경영에 주는 시사점.hwp( 18 )
한 때 잘나가던 전자 기업의 몰락이 기업 경영에 주는 시사점
한 때 잘나가던 전자 기업의 몰락이 기업 경영에 주는 시사점
레포트/경영경제
한 때 잘나가던 전자 기업의 몰락이 기업 경영에 주는 시사점 , 한 때 잘나가던 전자 기업의 몰락이 기업 경영에 주는 시사점경영경제레포트 , 한 때 잘나가던 전자 기업 몰락 기업 경영 주 시사점






다.
한,때,잘나가던,전자,기업,몰락,기업,경영,주,시사점,경영경제,레포트
설명
한 때 잘나가던 전자 기업의 몰락이 기업 경영에 주는 시사점
목 차
1.1 소니의 현재
1.2 소니의 몰락Cause
1.2.1.힘의 분산에 따른 집중력 상실
1.2.2 실수를 인정 못하는 외골수 자기 확신
1.2.3 신중함을 가장한 위험기피 성향
1.2.4 발목을 잡는 무원칙 인사
2.1 노키아의 과거와 현재
2.2 노키아의 몰락의 Cause
2.2.1 노키아의 오만함과 안이함
2.2.2 플립폰 트렌드 따라잡기 실패
2.2.3 심비안을 버리지 못한 점
3.1 삼성전자의 현재
3.2 삼성전자의 advantage(장점)
3.2.1 발빠른 선택
3.2.2 삼성전자 `자체 OS 미보유`
3.2.3 자만심을 부리지 않았던 점
3.3 삼성전자의 future(미래)
4. 문제점(問題點) 分析(분석)
4.1 몰락한 일본 전자기업의 공통점
4.2 소니의 문제점(問題點)
4.3 노키아의 문제점(問題點)
5. 다른 기업에 대한 방향 제시
1.1 소니의 현재
1990년대 이후 음악과 영화 등 콘텐츠에 집중적으로 투자.
이를 TV와 DVD플레이어 등 하드웨어와 유기적으로 결합하는 데 실패.
2004년 세계 최초로 LED(발광다이오드) TV를 상용화했지만 투자와 마케팅을 망설이다가 시장을 빼앗겼다. 회사 전체가 2008년 이후 4년 연속 적자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