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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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1 0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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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설비에서 똑같은 제품을 쏟아내는 경직된 대량생산 체제로는 하청전문공장으로의 변신이 불가능하다.
다.
하지만 소니는 미국에서의 기술에 뒤쳐지게 되면 세계제일의 제조업 부분의 사업이 설자를 잃게 되기 쉽다.
소니의 흑자경영은 타 업체들보다 한발 앞선 구조조정과 철저한 비용관리,게임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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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레포트






소니조직에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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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SONY에 대한 글입니다. 이 공장은 생산라인을 유연한 시스템으로 혁신, 소량 다품종 생산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소니는 제조업의 한계를 발견하고 소량생산을 목적으로 하였다. 노조 반대 등으로 구조조정에 어려움을 겪는 한국 기업과 달리 소니는 조직 자체를 유연하게 만듦으로써 시장變化(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었다. 하청공장화 되는 日本(일본) 전자공장들은 부품의 자체개발 능력도 갖추고 있다 외부에서 부품을 구입해 조립하는 것보다 부가가치가 높기 때문이다 또 단순한 제품생산뿐 아니라 원자재 조달, 물류, 아프터서비스까지 담당한다.
`네트워크 컴퍼니`를 지향하는 소니. 하지만 생산에 관한한 네트워크로 연결된 라인을 언제든지 잘라 내거나 다른 용도로 돌릴 수 있도록 하고 있었다. 그러하여 차세대 plan으로 공장은 전문화를 통해 효율성을 높이고, 본사는 연구개발 등 고부가가치 업무에 역량을 집중시킴으로써 현재의 진퇴양난에서 벗어나자는게 생산분리의 의도다. 소니의 13개 공장이 독립하게 된다된다.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다양한 기능을 수행한다는 점에서 다기능 공장인 셈이다. . 소니등 여러 회사들이 마찬가지로 수행하고 있는데 보대 낳은 point혁량의 투자와 제품 및 개발에 신경을 쓰고 보다 양질의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서이다.순서
Ⅰ. 서 론
Ⅱ. 본 론
1. 기업introduce
2. CEO의 리더쉽
(1) 초대CEO 모리타아오키
(2) 현재 CEO 이데이 노부유키
3. 경영방침
(1) 가치창조경영
(2) 기업이념
(3) 독특한 기업문화
4. 경영체제
5. SONY의 경영노선 및 조직구조
(1) 복잡계 기업으로서의 SONY
(2) 리제네레이션
(3) 조직내 창조의 발상전환
6. SONY의 變化(변화)된 조직구조
(1) 사내분사제
(2) 새로운 기업으로서의 구조조정
(3) 발빠른 구조조정
(4) 대차대조표 경영의 도입
7. 혁신적인 이사회개편
8. SONY의 글로벌화
Ⅲ. 결 론
Ⅳ. 참 고 문 헌
日本(일본)은 플레이스테이션의 개발로 인해 새로운 사업을 열어가게 되었다.소니조직에대해 , SONY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SONY에 대한 글입니다.
(ㄱ). 아웃소싱으로의 구조조정
다기능 공장화 =여러 기업으로부터 주문을 받아 제품을 생산하려면 다기능 공장으로의 변신이 불가피하다.
이러한 아웃소싱은 기업의 단순한 몸집줄이기의 형태가 아닐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소니의 여러 가지 기업부분중에서 소니는 한가지에 주력하지 않고 여러 가지의 사업부제를 두어 위험을 감당하도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