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4D)초중고등학생의 다이어트에 대한 보건교육-그린의 PRECEDE-PROCEDE모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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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9 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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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교육4D)초중고등학생의다이어트에대한보건교육-그린의PRECEDE-PROCEDE모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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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의약보건
초/중/고등학생의 다이어트에 대한 보건교육
설명
* 개별적으로 대상을 선정하여 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5. 초중고등학생의 다이어트 보건교육에 대한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reference(자료)
Ⅰ. 서 론
중고등학교 靑少年(청소년) 기는 `질풍노도의 시기`로도 가장 감수성이 예민한 시기이며, 人生(인생)에 있어 최고의 황금기인 것이다.
과제(problem)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보건교육4D)초중고등학생의다이어트에대한보건교육-그린의PRECEDE-PROCEDE모형 , 보건교육4D)초중고등학생의 다이어트에 대한 보건교육-그린의 PRECEDE-PROCEDE모형의약보건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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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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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시간 분량의 보건교육지도안을 작성한다.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3) 체중감량보다는 잘못된 생활의 습관을 바꾸어라.
(4) 마무리 스트레칭으로 뭉친 근육을 풀어 준다
(5) 기록하고 평가하고 칭찬하라
2) 운동요법
(1) 운동의 중요성
(2) 가능한 한 많이 걷는 것이 좋다
(3) 놀이가 되는 운동을 개발하여야 한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Ⅰ. 서 론
Ⅱ. 본 론
1. 다이어트관념의 의미 및 내용과 요법
1) 다이어트관념과 의미
2) 다이어트 내용
3) 다이어트 요법
2. 그린의 PRECEDE PROCEDE 모형을 적용한 초중등학생의 다이어트에 대한 보건교육
1) 1단계: 사회적 진단단계
2) 2단계: 역학적 진단단계
3) 3단계: 행동적, 環境적 진단단계
가. 행위적 요인과 비행위적 요인
4) 4단계: 교육적, 조직적 진단단계
5) 5단계: 행정적, 정책적 진단단계
6) 6단계: 수행단계, 프로그램(program]) 개발과 수행에 관계
7) 7단계: 과정평가단계
8) 8단계:influence평가단계
9) 9단계: 결과평가단계
3. 靑少年(청소년) 에 다이어트지도 위한 1시간 보건교육지도안
4. 다이어트 성공하기 위한 생활요법
1) 건강한 다이어트 생활
(1) 목표(goal)와 계획을 세워서 해 나가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아
(2) 현실적인 목표(goal)를 세운다. 그렇지만 靑少年(청소년) 들은 청년기 특유의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고민과 갈등 때문에 번민한다. 인간행동의 유전적 근거는 대부분의 성격理論에서 나타나고 있지만, 프로이드의 정신분석학적 성격理論에서 더욱 강조되고 있는 것 같다.
(5) 자기 전에 마사지로 온몸을 이완 시켜야 한다. 즉 인간의 신체형이나 지적능력 등이 거의 유전적인 요인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 개인이나 집단 선택 시 선택된 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 特性(특성)을 상세히 기술하도록 하며, 집단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 보건소, 복지관, 학교에서의 교실수업 등을 염두에 두고 선정된 대상의 인구사회적 特性(특성)을 기술하도록 한다.
(4) 족욕으로 피로를 푸는 것이 좋다.
비만에 의한 많은 사람들이 현재 합병증이 생겨 비만은 이미 현재 세계 인류 건강의 최대 장애물로서 일반인들에게 크나큰 골칫거리로 자리 잡고 있는 사회적 질병으로 인식되고 있다아 경제적으로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고 국민들의 생활수준이 높아질수록 비만인의 규모는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며 이런 분위기 속에서 매스컴이나 각종 매체를 통해 비만인을 위한 여러 가지 요법들이 intro 되고 다이어트 비디오가 베스트셀러가 되는 등 비만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아
남학…(생략(省略))
순서
보건교육4D)초중고등학생의 다이어트에 대한 보건교육-그린의 PRECEDE-PROCEDE모형환경보건학과보건교육4D형초/중/고등학생의 다이어트에 대한 보건교육* 개인이나 집단 선택 시 선택된 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하도록 하며, 집단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 보건소, 복지관, 학교에서의 교실수업 등을 염두에 두고 선정된 대상의 인구사회적 특성을 기술하도록 한다.* 1시간 분량의 보건교육지도안을 작성한다.
,의약보건,레포트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다.* 개별적으로 대상을 선정하여 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3) 식사요법
(1) 천천히 식사하기
(2) 식사시간에는 다른 일 하지 않기
(3) 무조건 섭취 칼로리를 줄이지 말아야 한다
(4) 세끼를 잘 챙겨 먹어야 한다
(5) 누구나 알고 있는 다이어트 원칙을 지킬 것
6)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