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l의 核心(핵심)역량,상황分析(분석),이슈 및 해결방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6 12:48
본문
Download : Dell의 핵심역량,상황분석,이슈 및 해결방안.pptx
Dell의 핵심역량,상황분석,이슈 및 해결방안 , Dell의 핵심역량,상황분석,이슈 및 해결방안경영경제레포트 , Dell 핵심역량 상황 이슈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Download : Dell의 핵심역량,상황분석,이슈 및 해결방안.pptx( 57 )
Dell의 核心(핵심)역량,상황分析(분석),이슈 및 해결방안






Dell의 核心(핵심)역량,상황分析(분석),이슈 및 해결방안
설명
Dell,핵심역량,상황,이슈,경영경제,레포트
_SLIDE_1_
Revitalizing Dell
_SLIDE_2_
1. 核心역량
Direct Model
기존 Dell의 전략(strategy) : 성공Cause
_SLIDE_3_
Direct Model
기존 PC산업의 유통구조
1. 核心역량2. 상황analysis(분석) 3. 이슈-drawback(걸점)4. 해결대안
Dell 의 Direct Model
_SLIDE_4_
기존 Dell의 전략(strategy) : 성공 Cause 3가지
Direct Model의 advantage
재고를 줄일 수 있음.
고객에게 저가로 상품 제공 가능.
신기술의 빠른 적용.
1. 核心역량2. 상황analysis(분석) 3. 이슈-drawback(걸점)4. 해결대안
_SLIDE_5_
2. 상황analysis(분석)
PC 산업의 Life Cycle
5 forces model
PC 산업의 alteration(변화)
_SLIDE_6_
PC산업의 Life Cycle
1. 核心역량2. 상황analysis(분석) 3. 이슈-drawback(걸점)4. 해결대안
Pc 산업은
life cycle에서
성숙기에 위치
_SLIDE_7_
5 forces model
1. 核心역량2. 상황analysis(분석) 3. 이슈-drawback(걸점)4. 해결대안
산업 내 경쟁자
잠재적 진입자
대체재의 위협
공급자 교섭력
구매자 교섭력
_SLIDE_8_
5 forces model : 기존 경쟁자들
`IBM`
-초기 : distributer, retail, reseller 에게 의존
-1990년대 초, Direct Model 시도
-1999년 까지, “모든 고객에게 직접 판매”라는 목표(goal) 설정 ⇒ 실패
-적자를 기록하다 Lenovo 에 매각
`Compaq and HP`
① 합병 전
Compaq은 모든 유통채널을 이용하였지만 distributor & reseller이 대부분
-1990년대 Direct Plus Program 실행
-그러나 1999년, 영업손실 기록 스타트
-HP는 distributor&reseller 75%, DM에 비호의적
-”hard deck” 시행 : 일정 비율까지만 직접 판매
②합병 후
-20…(省略)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