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통합적 읽기&주장하는 글쓰기, 논술 지도안(민족의 다양성을 주제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9 00:24
본문
Download : 주제 통합적 읽기&주장하는 글쓰기, 논술 지도안(민족의 다양성을 주제로).pptx
관용은 인간 이성의 완전성을 전제로 하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불완전하고 상황이 불리하게 전개될 수 있음을 전제로 하여 성립하는 덕목이다.
중학교 1~3학년 군 ‘쓰기’ 성취기준
(4) opinion 차이가 드러나는 문제에 대해 타당한 근거를 들어 주장하는 글을 쓴다.
상호 텍스트성
사회적 쟁점
논리적&설득적
_SLIDE_7_
수업의 개관
수업 구성 : 총 3차시
_SLIDE_8_
제시문 선정과 이유
(가) 낯선 것과 친숙한 것 사이의 갈등 상황에서 신뢰를 회복하기 위한 열쇠는 바로 다른 사람의 시각을 받아들이려고 하는 관점의 변화이다. 다른 것에 비추어, 자신의 관점을 변화시키는 것은 서로 간의 차이를 인정하게 하고 안정된 자아의 정체성을 형성하게 할 뿐만 아니라, 사회 통합에도 기여한다.
레포트/감상서평
주제 통합적 읽기&주장하는 글쓰기, 논술 지도안(민족의 다양성을 주제로)
설명
순서
_pptx_01.gif)
_pptx_02.gif)
_pptx_03.gif)
_pptx_04.gif)
_pptx_05.gif)
_pptx_06.gif)
_SLIDE_1_
주제 통합적 읽기 & 주장하는 글쓰기 논술 지도안-민족의 다양성을 주제로
_SLIDE_2_
목 차
들어가며
교수학습 지도안
수업의 개관
제시문 선정과 이유
학습 목표(目標)
학습 지도 내용 및 유의점
교수학습계획
교수학습 지도과정
평가계획
reference
_SLIDE_3_
들어가며 - 논술 교육의 necessity need
`논술은 고도의 의사소통 수단으로서
비판적으로 현상을 이해하고,
논리적으로 생각을 전개하고,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의미한다. “자기 자신이 완전하지 않다.‘ 박영목(1994)
_SLIDE_4_
들어가며 - 학교교육에서 논술 교육이 필요한 이유
_SLIDE_5_
들어가며 - 주제선정 배경
_SLIDE_6_
수업의 개관
수업 대상 : 고등학교 2학년
주제 통합적 읽기 + 주장하는 글 쓰기
중학교 1~3학년 군 ‘읽기’ 성취기준
(7) 동일한 대상을 다룬 서로 다른 글을 읽고쓰기 관점과 내용의 차이를 비교한다.‘ 박영목(1994)
_SLIDE_4_
들어가며 - 학교교육에서 논술 교육이 필요한 이유
_SLIDE_5_
들어가며 - 주제선정 배경
_SLIDE_6_
수업의 개관
수업 대상 : 고등학교 2학년
주제 통합적 읽기 + 주장하는 글 쓰기
중학교 1~3학년 군 ‘읽기 성취기준
(7) 동일한 대상을 다룬 서로 다른 글을 읽고쓰기 관점과 내용의 차이를...
_SLIDE_1_
주제 통합적 읽기 & 주장하는 글쓰기 논술 지도안-민족의 다양성을 주제로
_SLIDE_2_
목 차
들어가며
교수학습 지도안
수업의 개관
제시문 선정과 이유
학습 목표(目標)
학습 지도 내용 및 유의점
교수학습계획
교수학습 지도과정
평가계획
reference
_SLIDE_3_
들어가며 - 논술 교육의 necessity need
`논술은 고도의 의사소통 수단으로서
비판적으로 현상을 이해하고,
논리적으로 생각을 전개하고,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의미한다.”라는 전제는 바로 자신도 다른 사람과 마찬가지로 잘못이나 …(skip)
Download : 주제 통합적 읽기&주장하는 글쓰기, 논술 지도안(민족의 다양성을 주제로).pptx( 21 )
주제,통합적,읽기&주장하는,글쓰기,논술,지도안(민족의,다양성을,주제로),감상서평,레포트
주제 통합적 읽기&주장하는 글쓰기, 논술 지도안(민족의 다양성을 주제로)
주제 통합적 읽기&주장하는 글쓰기, 논술 지도안(민족의 다양성을 주제로) , 주제 통합적 읽기&주장하는 글쓰기, 논술 지도안(민족의 다양성을 주제로)감상서평레포트 , 주제 통합적 읽기&주장하는 글쓰기 논술 지도안(민족의 다양성을 주제로)
다. 이러한 관점의 변화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덕목은 관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