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무역학] 히트상품의 구성요소 히트화 상품성 제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16:27
본문
Download : 무역상품론.hwp





Download : 무역상품론.hwp( 12 )
순서
[경영학, 무역학] 히트상품의 구성요소 히트화 상품성 제고
우리 주변에는 수많은 히트상품들이 존재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마음을 자극시켜서 많은 판매로 인한 이익을 얻고, 시간이 지나도 쇠퇴하지 않는 상품을 의미한다. 히트상품은 사회적 배경, 소비자의 심리, 기업의 전략(strategy) 등 여러 요인이 복합된 결과이다.
히트상품 내비게이션 히트화 상품성 제고
히트상품 중 내비게이션을 선정하여 내비게이션의 구성요소와 종류, 히트상품으로 자리잡은 요인, 히트화, 상품성을 제고시키기 위한 요인 등을 조사하여 깔끔하게 정리한 내용입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다.
히트상품 중 내비게이션을 선정하여 내비게이션의 구성요소와 종류, 히트상품으로 자리잡은 요인, 히트화, 상품성을 제고시키기 위한 요인 등을 조사하여 깔끔하게 정리(arrangement)한 내용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구입하여 내비게이션을 통해 편리함을 얻는데 내비게이션이야 말로 히트상품 중 하나라고 생각되어 조사하고 연구하게 되었다. 히트상품은 일종의 유행상품으로 인식이 많이 되어있는데 가치가 있는 상품과 그 가치를 알 수 있는 고도의 소비자의 가치의식과의 상호작용 내지 공진관계에 의해 그 상품을 성립시켜 주는 사회적 장이 형성되고, 그것이 점차 증폭되어 소비자의 수면욕구를 환기시키고 공통의 사회가치화가 되어 가는 과정에서 형성되는 것이다. 주차장이나 차들이 많은 곳을 보거나 운전을 하면서 도로를 다니다 보면 자동차 앞 유리에 내비게이션을 거의 다 장착하고 다니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을 것이다. 현재 존재하고 있는 상품들 중에서 많은 히트상품들이 있다. 나는 많은 분야에서 존재하고 있는 히트상품들 중에서 내비게이션을 선정하여 연구해 보았다. 기업이 새로 생산하는 수많은 신제품 중 대중소비자에게 널리 수용되어 폭발적인 판매신장을 가져오는 상품을 흔히 히트상품이라고 한다. 직접 차를 운전하고 다니는 나는 어떤 히트상품을 조사해 볼까 고민하던 중에 우연히 차안에 부착되어 있는 내비게이션을 보고 왠지 모를 끌리는 느낌을 받게 되었다. 「상품학의 이해」라는 책에서는 물질로서의 상품이 가지는 기본가치에 인간의 지혜나 정보가 집약되어 형성되는 인간의 요구를 반영하는 이미지로서의 부가가치가 추가되고, 나아가 그것이 사회 속에서 증식되는 과정에서 정착·성장의 결과로 형성된 상품이라 설명(explanation)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