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믹스와 차별화-4P믹스로 풀어보는 차별화 實態 보고서(나이키와 아디다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2 15:58
본문
Download : 마케팅 믹스와 차별화-4P믹스로 풀어보는 차별화 실태 보고서(나이키와 아디다스).hwp
다시 marketing 믹스로 돌아가, 미국 marketing 협회(AMA)에서는 이런 marketing 믹스를 ‘기업이 目標(목표)시장에서 원하는 세일즈 目標(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사용하는 제어 가능한 marketing 변수의 믹스’라고 정이하였다.
레포트/경영경제
마케팅 믹스와 차별화-4P믹스로 풀어보는 차별화 실태 보고서(나이키와 아디다스) , 마케팅 믹스와 차별화-4P믹스로 풀어보는 차별화 실태 보고서(나이키와 아디다스)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믹스와 차별화 P믹스로 풀어보 차별화 나이키와 아디다스
마케팅 믹스와 차별화-4P믹스로 풀어보는 차별화 實態 보고서(나이키와 아디다스)
마케팅,믹스와,차별화,P믹스로,풀어보,차별화,나이키와,아디다스,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마케팅 믹스와 차별화-4P믹스로 풀어보는 차별화 실태 보고서(나이키와 아디다스).hwp( 30 )
설명
순서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marketing 믹스와 差別화: 4P믹스로 풀어보는 差別화 reality(실태) 보고서
-나이키와 아디다스-
물건을 만들기만 하면 팔려서 고객의 욕구를 연구할 필요를 느끼지 못했던 예전과 달리 시간이 흐르면서 물건이 남아도는 대량생산의 시대가 맞이했고, 기업 간의 경쟁이 치열해 지면서 고객 욕구에 맞춰 물건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었다. AMA는 marketing 믹스라는 말이 처음 나온 곳으로 1953년 Neil Borden이라는 사람이 AMA의 회장으로 취임하면서 행한 연설에서 처음으로 marketing 믹스라는 말이 쓰였다고 한다. 또한 미국의 online 정보 사이트 About.com에서는 ‘고객과 회사의 目標(목표)를 만족시키기 위해 사용되는 marketing 도구들의 조합이라고 정이하였다. STP전략(strategy)은 다양한 고객 욕구 때문에 고객들을 세분화해서 나누어(Segmentation) 자신이 目標(목표)로 하는 고객(Target)을 공략하여 差別화(Positioning)하는 것이다. 이 외의 marketing 믹스의 구성요소로는 제품계획, 판매경로, 광고, 수송보관, 포장, 디스플레이 등이 있따 하버드 대학 marketing 교수였던 제롬 맥카시(Jerome McCarthy)는 1960년도에 4P라 불리는 4개의 marketing 믹스를 분류하였다. 이러한 고객의 욕구라는 것에 대한 플렛폼의 당위성을 절감했고, marketing 믹스가 등장했다. 하지만, 고객의 욕구가 방대하고 일일이 충족시켜 줄 수 없어서 STP전략(strategy)이 생겼다. 원래 4P의 토대가 된 관념은 product, pri…(To be continued )
마케팅 믹스와 차별화-4P믹스로 풀어보는 차별화 實態 보고서(나이키와 아디다스)
다. 이런 alteration(변화) 에 따라 marketing 도 alteration(변화) 해 marketing 은 고객을 위한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이윤을 창출하는 행위로 정이된다된다.
이러한 marketing 믹스의 중요 요소는 상품이나 서비스(product), 유통(place), 가격(price), 판매촉진(promotion)으로, 흔히 4Ps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