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수학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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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2 0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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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 영상단계 : 그림카드나 사진, 블록 등을 놓아보아 비교한다.유아수학교육-통계 , 유아수학교육공학기술레포트 ,
유아수학교육-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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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수학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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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학기술,레포트
레포트/공학기술
*목 차
▶ 통계의 definition 와 기본槪念
▶ 통계를 사용하는 궁극적인 목적
▶ 유아수학교육에서의 통계
1.유아수학교육에서의 통계
2.통계에 관련된 학습의 影響
3.통계의 성격
4.실생활에서의 통계
5.유아의 통계 학습의 기초 활동
6.통계 주요 학습 내용
<실제>
▶교구계획안
▶활동계획안
▶bibliography
5) 그래프 활동의 유의점
① 통계학습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출발선 또는 기준점 등의 槪念을 먼저 이해하여야 한다.
유아의 성향·사물의 경향을 비교해 보는 그래프활동 유형 : 실물단계, 영상단계, 상징단계
· 실물단계 : 직접 해당사물을 놓는다.
· 상징단계 : 해당 칸에 색칠을 하거나 집게나 고리를 걸어 표시하기도 하며, `0` `x`로도 나타낸다.유아수학교육에서의 통계의 영향과 주요 학습 내용 등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출발선(기준점)이 똑같지 않다면 정확한 비교가 안 되기 때문일것이다
② 그래프활동의 내용으로는 유아가 좋아하거나 흥미를 나타낼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6) 그래프 활동의 效果 극대화
그래프활동은 문학을 통한 접근 방법이나 조사, test(실험) , 투표하기 등의 총체적 접근법을 시도할 때 보다 더 유아의 다양한 발달에 기여할 수 있다 : 여러 가지 주변 사건의 현상이나 자신의 취향 등을 알아보기 위한 그래프 활동으…(생략(省略))
유아수학교육에서의 통계의 effect과 주요 학습 내용 등에 대해 조사한 자료(資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