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here.kr 사회학습theory(이론) > gohere2 | gohere.kr report

사회학습theory(이론) > gohere2

본문 바로가기

gohere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사회학습theory(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3 02:06

본문




Download : 사회학습이론_5011697.hwp




그래서 사회학습theory 에서는 모방, 동일시 등을 통한 학습을 강조한다. 즉, 인간의 행동 형성과 변화에서 외적 자극뿐만 아니라 내적 特性도 주요 인자라는 점을 밝혀냈다. 인간은 사회적 상황 속에서 모방을 통해 많은 것을 학습한다.설명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로터와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해 살펴보고 교육에 주는 시사점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사회학습theory(이론)

사회학습theory(이론)


Ⅰ. 서 론 ···································································1

Ⅱ. 본 론 ···································································1
1. 사회학습theory 의 이해 ···················································1
1) 사회학습theory 의 concept(개념)
2) 행동주의와 차이점

2. 로터의 사회학습theory ···················································3
1) 행동의 잠재강도
2) 기대
3) 강화가치

3. 반두라의 사회학습theory ················································4
1) 觀察학습의 종류
2) 觀察학습의 과정
3) 상호결정론
4) 행동의 자기규제

4. 교육에 주는 시사점 ·····················································7

Ⅲ. 결 론 ···································································7

※ reference ··································································8



1. 사회학습theory 의 이해

1) 사회학습theory 의 concept(개념)
사회학습theory 의 철학적, 심리적 기초는 행동주의의 입장을 취하고 있다아 그러나 인간이 觀察이나 모방을 하는 과정에서 인지적 과정을 사용하기 때문에 인지학습theory 으로 연결되는 과도기적 성격을 지닌 theory 이다. 그리고 인간은 직접적인 강화를 받지 않더라도 다른 사람이 강화를 받는 것을 觀察하고 대리 강화를 받음으로써 학습이 이루어진다. 이러한 觀察은 새로운 행동이 가져올 가능한 결과도 알려준다. 즉, 인간은 모델을 觀察함으로써 행동이 학습되고 변화해 나간다는 것이다.
사회학습theory 에서는 행동이나 성격의 결정요인으로서 사회적 요소를 중요시한다.
고도의 인지능력을 갖춘 인간은 굳이 직접적인 체험에 의하지 않고서도 많은 것을 학습할 수 있다아 다른 사람의 행동을 觀察하고 그것을 상징적으로 부호화해서 저장해 두었다가 필요할 경우 그 정보를 활용하여 행동을 하기도 한다. 사회적 상황 속에 있는 인간은 단순히 다른 사람들의 행동을 觀察함으로써 훨씬 더 빨리 학습하게 된다된다.
사회학습theory 은 행동의 environment(환경) 적·상황적 결정요인들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특히 반두라는 사회적 상황 속에서 觀察에 의한 학습을 통한 행동의 변화를 설명(說明)한다.사회학습이론 , 사회학습이론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사회학습이론_5011697.hwp( 52 )










로터와 반두라의 사회학습theory(이론)에 대해 살펴보고 교육에 주는 시사점에 마주향하여 정리(arrangement)하였습니다. 행동은 개인적인 변인과 environment(환경) 적인 변인의 계속적인 상호작용의 결과이다. 그래서 인간의 행동을 자극과 反應(반응)(S-R) 관계로 이해하던 행동주의 관점에서 S-O-R 관계로 수정·이해하는데 기여하였다. 또 그는 외적인 보상이나 처벌뿐만 아니라 내적인 규제에 의해서도 행동이 변화해 나간다는 점을 지적하고 있는데, 인간은 자신의 가치나 행동 기준에 따라 행동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언어능력이 충분히 발달하지 않은 유아의 경우는 더욱 그러하다. 즉 environment(환경) 조건은 학습을 통해 개인의 행동을 조…(省略)
사회학습이론_5011697_hwp_01.gif 사회학습이론_5011697_hwp_02.gif 사회학습이론_5011697_hwp_03.gif 사회학습이론_5011697_hwp_04.gif 사회학습이론_5011697_hwp_05.gif 사회학습이론_5011697_hwp_06.gif
다.
Total 12,705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gohere.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goher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