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시기의 소비자 심리와 효율적 마케팅 방법,효율적마케팅,불황의소비자심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5 20:22
본문
Download : 불황시기의 소비자 심리와 효율적 마케팅 방안,효율적마케팅,불황의소비자심리.pptx
“
_SLIDE_4_
한국 경제의 키워드 “불황”
IMF 보다 심각한 수준의 불황
전세계적인 경기침체의 파급
경제성장률 급락
소비지 물가 상승
→계속적인 소비 환경의 악화
_SLIDE_5_
불황 = 소극적 marketing
호황기에...
_SLIDE_1_
불황시기의 소비자 심리와 효율적 marketing 방안(方案)
_SLIDE_2_
목차
Ⅰ. 서론
Ⅱ. 불황의 소비자 심리
Ⅲ. 효율적 marketing 방안(方案)
Ⅳ. marketing example(사례)
Ⅴ. conclusion
참고data(자료)
_SLIDE_3_
“Ronald Wilson Reagan”
경기후퇴 vs. 불황
: “ A recession is when your neighbor loses his
job. A depression is when you lose yours.”
“경기 후퇴란 이웃이 실직을 할 때이고, 불황은
당신이 실직할 때이다. .
3. 가격, 戰略적인 접근이 필요하다.
Download : 불황시기의 소비자 심리와 효율적 마케팅 방안,효율적마케팅,불황의소비자심리.pptx( 61 )






순서
설명
불황시기의 소비자 심리와 효율적 마케팅 방법,효율적마케팅,불황의소비자심리
불황시기,소비자,심리와,효율적,마케팅,효율적마케팅,불황의소비자심리,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불황시기의 소비자 심리와 효율적 마케팅 방법,효율적마케팅,불황의소비자심리
불황시기의 소비자 심리와 효율적 마케팅 방안,효율적마케팅,불황의소비자심리 , 불황시기의 소비자 심리와 효율적 마케팅 방안,효율적마케팅,불황의소비자심리경영경제레포트 , 불황시기 소비자 심리와 효율적 마케팅 효율적마케팅 불황의소비자심리
_SLIDE_1_
불황시기의 소비자 심리와 효율적 marketing 방안(方案)
_SLIDE_2_
목차
Ⅰ. 서론
Ⅱ. 불황의 소비자 심리
Ⅲ. 효율적 marketing 방안(方案)
Ⅳ. marketing example(사례)
Ⅴ. conclusion
참고data(자료)
_SLIDE_3_
“Ronald Wilson Reagan”
경기후퇴 vs. 불황
: “ A recession is when your neighbor loses his
job. A depression is when you lose yours.”
“경기 후퇴란 이웃이 실직을 할 때이고, 불황은
당신이 실직할 때이다. “
_SLIDE_4_
한국 경제의 키워드 “불황”
IMF 보다 심각한 수준의 불황
전세계적인 경기침체의 파급
경제성장률 급락
소비지 물가 상승
→계속적인 소비 환경의 악화
_SLIDE_5_
불황 = 소극적 marketing
호황기에 하위 기업이 불황기 거쳐
상위 25%의 기업으로 성장한 example(사례) 의 공통점은
비용절감의 戰略 -` 소비 심리 자극하는 적극적 戰略
_SLIDE_6_
불황 극복 위한 6가지 marketing
1. 우량 고객 집중 발굴, 差別화된 서비스
2. 광고기 삭감만이 정답은 아닐것이다.
4. R&D는 신제품 출시위해 신축적으로
5. 효율적인 브랜드 자산의 이용과 관리
6. 불황기에는 유통채널도 변한다
_SLIDE_7_
소비자 심리의 중요성
Q : 어떻게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을까
A: - 불황에 소비자들의 마음은 어떠한가,
- 소비자의 심리와 행동變化를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
_SLIDE_8_
가격 민감
보상심리
적극적
정보수집
가치
가족
불안감
Ⅱ. 불황시의 소비자 심리
_SLIDE_9_
1) 가격에 민감
가격 민감
보상심리
적극적
정보수집…(ski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