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오슈벨 유의미학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0 09:36
본문
Download : 13. 오슈벨 유의미학습.hwp
② 개념형성 : 현무암, 안산암, 유문암 → 특정한 준거에 따라 모두 화산암으로 분류 ③ 개념동화 - 기존의 개념에 새로운 예가 더해짐 - 기존 개념의 준거속성이 새로운 개념 등으로 수정 및 보완 , 13. 오슈벨 유의미학습사범교육레포트 , 오슈벨 유의미학습 선행조직자 통합적 조정의 원리 점진적 분화의 원리 하위적 학습 상위적 학습
① 수용학습(학습할 내용이 제시)
① 지식이 어떻게 조직되어 있는가?
Download : 13. 오슈벨 유의미학습.hwp( 89 )
13. 오슈벨 유의미학습
다.
② 발견학습(학습할 내용 스스로 발견)
- 기존의 槪念에 새로운 예가 더해짐
순서
③ 새로운 내용을 제시할 때,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 교사 → 학습할 내용 제시
② 학습이 어떻게 일어나는가?
1) 유의미학습이론이 강조하는 점
- 기존 槪念의 준거속성이 새로운 槪念 등으로 수정 및 보완
③ 槪念동화
- 학습할 내용 스스로 발견
3) 유의미 학습의 특징
레포트/사범교육
- 교사의 도움을 받는 발견학습 → 안내된 발견학습
2) 수용학습과 발견학습
1) 유의미학습이론이 강조하는 점 ① 지식이 어떻게 조직되어 있는가? ② 학습이 어떻게 일어나는가? ③ 새로운 내용을 제시할 때,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2) 수용학습과 발견학습 ① 수용학습(학습할 내용이 제시) - 교사 → 학습할 내용 제시 - 학생 → 제시된 내용을 내면화 ② 발견학습(학습할 내용 스스로 발견) - 학습할 내용 스스로 발견 - 교사의 도움을 받는 발견학습 → 안내된 발견학습 3) 유의미 학습의 특징 ① 유의미학습 과정을 통해서 획득한 지식은 조직적이고 종합적인 지식체계를 이루어 그와 관련이 있는 후속학습의 내용을 더욱 의미 있게 연결하는 고정개념의 역할을 한다. - 학생 → 제시된 내용을 내면화
설명
오슈벨,유의미학습,선행조직자,통합적,조정의,원리,점진적,분화의,원리,,하위적,학습,상위적,학습,사범교육,레포트
없음
1) 유의미학습理論(이론)이 강조하는 점
① 지식이 어떻게 조직되어 있는가?
② 학습이 어떻게 일어나는가?
③ 새로운 내용을 제시할 때,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2) 수용학습과 발견학습
① 수용학습(학습할 내용이 제시)
- 교사 → 학습할 내용 제시
- 학생 → 제시된 내용을 내면화
② 발견학습(학습할 내용 스스로 발견)
- 학습할 내용 스스로 발견
- 교사의 도움을 받는 발견학습 → 안내된 발견학습
3) 유의미 학습의 특징
① 유의미학습 과정을 통해서 획득한 지식은 조직적이고 종합적인 지식체계를 이루어 그와 관련이 있는 후속학습의 내용을 더욱 의…(투비컨티뉴드 )
② 槪念형성 : 현무암, 안산암, 유문암 → 특정한 준거에 따라 모두 화산암으로 분류
① 유의미학습 과정을 통해서 획득한 지식은 조직적이고 종합적인 지식체계를 이루어 그와 관련이 있는 후속학습의 내용을 더욱 의미 있게 연결하는 고정槪念의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