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감상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8 10:47
본문
Download : 음악 감상문.hwp
살랑대는 산들바람이 강하게불다가 약하게 불다가 음의 강약조절이 곡의 생명력을 불어넣는다. ‘겨울’의 2악장은 조용하면서 차분한 느낌이 든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클래식은 이 바로크 시대부터 스타트되며, 교회와 귀족들만을 위한 음악이었다. 봄~겨울로 이어지는 바이올린의 화려한 기교에 감탄할 수 밖 에 없다. 어떤 이는 ‘사계’가 자연의 모습만이 아니라 자연의 alteration(변화) 와 함께 살아가는 농부, 목동들의 생활이 마치 전원 드라마와 같다고 극찬했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클래식은 이 바로크 시대부터 시작되며, 교회와 귀족들만을 위한 음악이었다. 마치 다시 돌아오는 새로움을 맞이하기 위해 모든 것을 정리(整理) 하고 준비하는 듯하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클래식은 이 바로크 시대부터 처음 되며, 교회와 귀족들만을 위한 음악이었다. 봄~겨울로 이어지는 바이올린의 화려한 기교에 감탄할 수 밖 에 없다. 1악장 중간에 빠른 리듬이 새싹들이 깨어나 꽃 봉우리가 톡톡 터지는 듯한, 모습을 묘사하게 한다. 살랑대는 산들바람이 강하게불다가 약하게 불다가 음의 강약조절이 곡의 생명력을 불어넣는다. 바로크시대의 작곡가들은 일종의 하인 비슷한 신분으로 막강한 왕이나 귀족 혹은 교회에 소속되어 그 주인이 원하는 음악을 만들었을 뿐 자기가 원하는 음악을 마음대로 만들 수 없었다. ‘봄’은 마치 숲속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이다. 1악장 중간에 빠른 리듬이 새싹들이 깨어나 꽃 봉우리가 톡톡 터지는 듯한, 모습을 묘사하게 한다. 이렇게 한가한 나날을 보내는 듯하다가, 빠른 리듬으로 빗속을 묘사한다.
① 사계 중 봄 1악장
바로크. 바로크시대라 하면 흔히 베르사유와 같이 화려한 궁전에서 요란한 가발과 의상을 입고 파티를 즐기는 귀족들의 모습이 떠오른다. 그 중에서 봄과 겨울을 들었다. 계절마다 3악장으로 구분해 놓았다. ‘봄’은 마치 숲속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이다. 봄을 알리는 경쾌한 리듬에 카나리아와 같은 새들이 서로 지저귀며 이야기하고 있는 듯하다. ‘봄’은 마치 숲속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이다. 마치 다시 돌아오는 새로움을 맞이하기 위해 모든 것을 정리(arrangement)하고 준비하는 듯하다. ‘겨울’의 2악장은 조용하면서 차분한 느낌이 든다. 봄~겨울로 이어지는 바이올린의 화려한 기교에 감탄할 수 밖 에 없다. title에서 알 수 있듯이 봄, 여름, 가을, 겨울의 4계절의 특징을 묘사한 음악으로 가장 대표적인 곡이다. 그 중에서 봄과 겨울을 들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봄, 여름, 가을, 겨울의 4계절의 특징을 묘사한 음악으로 가장 대표적인 곡이다. 계절마다 3악장으로 구분해 놓았다. ●비발디 ① 사계 중 봄 1악장 ② 겨울 2악장 비발디의 ‘사계’는 굉장히 익숙한 곡이다.
다. 어떤 이는 ‘사계’가 자연의 모습만이 아니라 자연의 변화와 함께 살아가는 농부, 목동들의 생활이 마치 전원 드라마와 같다고 극찬했다. 마치 다시 돌아오는 새로움을 맞이하기 위해 모든 것을 정리하고 준비하는 듯하다. 봄을 알리는 경쾌한 리듬에 카나리아와 같은 새들이 서로 지저귀며 이야기하고 있는 듯하다. 바로크시대의 작곡가들은 일종의 하인 비슷한 신분으로 막강한 왕이나 귀족 혹은 교회에 소속되어 그 주인이 원하는 음악을 만들었을 뿐 자기가 원하는 음악을 마음대로 만들 수 없었다.
① 사계 중 봄 1악장
레포트 > 기타
② 겨울 2악장
설명
음악 감상문
Download : 음악 감상문.hwp( 29 )
비발디의 ‘사계’는 굉장히 익숙한 곡이다. 계절마다 3악장으로 구분해 놓았다. 살랑대는 산들바람이 강하게불다가 약하게 불다가 음의 강약조절이 곡의 생명력을 불어넣는다. 그 중에서 봄과 겨울을 들었다. 1악장 중간에 빠른 리듬이 새싹들이 깨어나 꽃 봉우리가 톡톡 터지는 듯한, 모습을 묘사하게 한다. 이렇게 한가한 나날을 보내는 듯하다가, 빠른 리듬으로 빗속을 묘사한다. 이렇게 한가한 나날을 보내는 듯하다가, 빠른 리듬으로 빗속을 묘사한다.
바로크 시대, 고전주의 시대 음악을 듣고
② 겨울 2악장
순서
바로크. 바로크시대라 하면 흔히 베르사유와 같이 화려한 궁전에서 요란한 가발과 의상을 입고 파티를 즐기는 귀족들의 모습이 떠오른다. title proper(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봄, 여름, 가을, 겨울의 4계절의 특징을 묘사한 음악으로 가장 대표적인 곡이다. ‘겨울’의 2악장은 조용하면서 차분한 느낌이 든다. 바로크시대의 작곡가들은 일종의 하인 비슷한 신분으로 막강한 왕이나 귀족 혹은 교회에 소속되어 그 주인이 원하는 음악을 만들었을 뿐 자기가 원하는 음악을 마음대로 만들 수 없었다. 봄을 알리는 경쾌한 리듬에 카나리아와 같은 새들이 서로 지저귀며 이야기하고 있는 듯하다.
음악 감상문
Ⅰ.바로크시대의 음악
Ⅰ.바로크시대의 음악
음악 감상문(report)
바로크 시대, 고전주의 시대 음악을 듣고
음악 감상문
●비발디





비발디의 ‘사계’는 굉장히 익숙한 곡이다. 어떤 이는 ‘사계’가 자연의 모습만이 아니라 자연의 변화와 함께 살아가는 농부, 목동들의 생활이 마치 전원 드라마와 같다고 극찬했다.
●비발디
음악 감상문 바로크 시대, 고전주의 시대 음악을 듣고 Ⅰ.바로크시대의 음악 바로크. 바로크시대라 하면 흔히 베르사유와 같이 화려한 궁전에서 요란한 가발과 의상을 입고 파티를 즐기는 귀족들의 모습이 떠오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