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사회과교육에 있어서 [역싸지도]의 활용方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19:32
본문
Download : “초등 사회과교육에 있어서 [역사지도]의 활용방안”.hwp
설명
![“초등%20사회과교육에%20있어서%20[역사지도]의%20활용방안”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E2%80%9C%EC%B4%88%EB%93%B1%20%EC%82%AC%ED%9A%8C%EA%B3%BC%EA%B5%90%EC%9C%A1%EC%97%90%20%EC%9E%88%EC%96%B4%EC%84%9C%20%5B%EC%97%AD%EC%82%AC%EC%A7%80%EB%8F%84%5D%EC%9D%98%20%ED%99%9C%EC%9A%A9%EB%B0%A9%EC%95%88%E2%80%9D_hwp_01.gif)
![“초등%20사회과교육에%20있어서%20[역사지도]의%20활용방안”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E2%80%9C%EC%B4%88%EB%93%B1%20%EC%82%AC%ED%9A%8C%EA%B3%BC%EA%B5%90%EC%9C%A1%EC%97%90%20%EC%9E%88%EC%96%B4%EC%84%9C%20%5B%EC%97%AD%EC%82%AC%EC%A7%80%EB%8F%84%5D%EC%9D%98%20%ED%99%9C%EC%9A%A9%EB%B0%A9%EC%95%88%E2%80%9D_hwp_02.gif)
순서
Download : “초등 사회과교육에 있어서 [역사지도]의 활용방안”.hwp( 51 )
* 교육기능별 분류 : 역싸적 사실의 공간적 지리적 파악을 위한 지도(한양도), 역싸적 사상의 시간적 變化를 계통적으로...
레포트/인문사회
“초등 사회과교육에 있어서 [역싸지도]의 활용方案”
2. 역사지도의 종류 * 교육기능별 분류 : 역사적 사실의 공간적 지리적 파악을 위한 지도(한양도), 역사적 사상의 시간적 변화를 계통적으로... , “초등 사회과교육에 있어서 [역사지도]의 활용방안”인문사회레포트 ,
2. history(역사) 지도의 종류
* 교육기능별 분류 : history(역사) 적 사실의 공간적 지리적 파악을 위한 지도(한양도), history(역사) 적 사상의 시간적 change(변화)를 계통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지도(임진왜란도), history(역사) 적 사실의 해석에 유용한 지도(조운도), 백지도
III. history(역사) 지도의 활용實態
1. 교사의 實態 : history(역사) 지도의 당위성, 활용목적(사실의 공간적 위치 이해, 시대적 배경의 이해), 사용 history(역사) 지도의 종류(국경변천도, 도읍지 지도), history(역사) 지도 사용의 problem(문제점)(시간 부족, 사용방법의 이해와 노력 부족), history(역사) 지도의 평가(독사능력, 수업시간의 관철, 작품分析(분석), 노트검사)
ꏊ 지도학습의 평가는 어떻게?2. 학생의 實態 : 어렵다
IV. history(역사) 지도의 활용 방법1. history(역사) 지도의 제작
* history(역사) 지도 제작의 목적을 분명히
* 교육과정과 교과서를 分析(분석)하여 history(역사) 지도 data(資料)를 추출
* 추출한 data(資料)를 유형별로 분류, data(資料) 목록을 작성
- 학습과정에서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 독사능력과 지도작성 능력을 기를 수 있는 대안을 명시
- 학습형태와 방법에 따른 활용 대안을 명시
- 수업에 투입, 수정과 보완…(투비컨티뉴드 )
(1) 분산적 접근법
2. 역싸지도의 종류
,인문사회,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