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쇼핑업의 속성 과 problem(문제점) 및 활성화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05:27본문
Download : 관광쇼핑업의 특성과 문제점 및 활성화방안.hwp
그러나 쇼핑을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어떠한 목적의 여행을 막론하고 거의 모드 여행자가 관광지에서의 쇼핑활동을 즐기고 있다는 사실을 고려할 때 관광쇼핑을 굳이‘쇼핑을 주목적으로 하는 여행으로 제한하기 보다는 여행자가 그들의 욕구에 따라 관광지에서 물건을 구매하는 행위를 포함하여 먹기, 구경하기 등 그 과정에서 부수적으로 일어나는 모든 행위라’고 볼 수 있다
관광쇼핑업은 과거에는 관광객들에게 관광경험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토속적이고 향토색이 짙은 각종 특산물을 판매하는 토산품점, 기념품점을 의미했다.
현재 우리나라의 관광진흥법상에는 관광객이용시설 중 외국인전용기념품판매업과 관광편의시설업 중 관광토속주판매업만을 규정하고 있으며, 관세법상에서 보세판매장을 규정하고 있다
2. 관광쇼핑의 상품
1) 관광…(To be continued )
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런 특산물 위주의 관광기념품점에서 벗어나 1·2차 산업의 생산품을 판매하는 해당지역민들의 일상생활권에 자리한 각종 판매업(쇼핑센터, 면세점, 직판장, 특산물 매장, 재래시장 등) 모두를 의미한다.
관광쇼핑업의 전반적인 내용을 정리(arrangement)한 리포트입니다.
관광쇼핑업의 속성 과 problem(문제점) 및 활성화방법
관광쇼핑업의 전반적인 내용을 정리한 레포트입니다.관광쇼핑업 , 관광쇼핑업의 특성과 문제점 및 활성화방안생활전문레포트 ,
Download : 관광쇼핑업의 특성과 문제점 및 활성화방안.hwp( 16 )
설명
관광쇼핑업
,생활전문,레포트
레포트/생활전문
순서





1. 관광쇼핑업의 definition
관광쇼핑이란 쇼핑을 주된 목적으로 하여 하는 여행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