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현실과 교육학의 Task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3 18:58
본문
Download : 교육현실과교육학의과제.ppt
교육에 관한 한 한국인들은 적극적 행위자들이다.






교육현실과 교육학의 Task
Download : 교육현실과교육학의과제.ppt( 22 )
1.구성주의, , 2.한국 교육의 현주소, , 3.도구주의 교육,인간의 도구화, , 4.분단교육의 현실, , 5.교육학의 과제와 새로운 관점, , 6.교육 패러다임의 변화, , , FileSize : 1283K , 교육현실과 교육학의 과제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현실 구성주의 도구주의교육 교육패러다임 분단교육
1.구성주의
2.한국 교육의 현주소
3.도구주의 교육,인간의 도구화
4.분단교육의 현실
5.교육학의 assignment와 새로운 관점
6.교육 패러다임의 change(변화)
-구성주의의 관점에서 생각해 본 우리나라 교육과정- 제6차 교육과정은 각 학교에서 학습자들의 characteristic(특성)과 요구, 학부모들의 요구, 지歷史(역사)회의 요구 등을 반영, 교육과정을 재구성하여 각 학교 나름대로 편성 ? 운영하도록 열어 놓았으나, 제7차 교육과정은 수준별 교육과정이라는 명목 아래 중앙에서 학생들의 수준을 획일적으로 나누어서 획일화 된 교육과정을 만들어 제시. ⇒ 7차 교육과정을 제시하는 것보다 교사들의 교육과정 재구성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더 중요하다. 이는 획일화 된 교육과정보다 현장에서 교사들이 아동들의 얼굴을 보면서 만들어 가는 특색 있는 교육과정만이 개성화 된 인간을 기를 수 있기 때문이다 우라 나라에서 교육에 대하여 일가견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이 없다. 첫째는 일인(日人)의 침범이고, 둘째는 민족의 분단으로 인해서 였다. ●거쳐온 지난 100년의 歷史(역사) 속에서 우리의 교육은 많은 피해를 받았고, 왜곡되었다. ●우리 교육은 다른 나라와 달리 색다른 characteristic(특성), 양면성을 가지고 있다아 남달리 높은 국민의 교육열, 교육에 대한 공공의식의 결여가 그 것이다.…(省略)
순서
1.구성주의, , 2.한국 교육의 현주소, , 3.도구주의 교육,인간의 도구화, , 4.분단교육의 현실, , 5.교육학의 Task 와 새로운 관점, , 6.교육 패러다임의 변화, , , 다운로드 : 1283K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현실,구성주의,도구주의교육,교육패러다임,분단교육,사범교육,레포트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