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질문과 판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3 14:07
본문
Download : [교육학] 질문과 판서.hwp
2) 이를 자신이 모르는 것을 묻는 것과 구분하기 위해 ‘발문’이라고 하기도 했으나 최근에는 구분없이 질문으로 사용되고 있따
(2) 교사의 질문의 구비조건
1) 명확성과 간결성 : 질문의 의미가 명확하고 간결하여 학생이 무엇을 대답해야 할 지를 알 수 있도록 해야 한다.
4) 질문은 학급 전체에 대해 한 후 특정 학생을 지명해야 하며 질문의 응답에 필요한 시간을 주어야 한다.[교육학] 질문과 판서
교육학,질문과,판서,사범교육,레포트
설명
![[교육학]%20질문과%20판서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A7%88%EB%AC%B8%EA%B3%BC%20%ED%8C%90%EC%84%9C_hwp_01.gif)
![[교육학]%20질문과%20판서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A7%88%EB%AC%B8%EA%B3%BC%20%ED%8C%90%EC%84%9C_hwp_02.gif)
Download : [교육학] 질문과 판서.hwp( 69 )
순서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교육학] 질문과 판서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3) 학생의 능력, 지식, 경험에의 적응 : 질문은 학생의 능력, 지식, 경험에 비추어 적당해야 하며, 학생이 도전해 볼만한 것이어야 한다.
4) 질문내용의 일의성 : 하나의 질문에는 하나의 해답을 요구해야 한다.
(3) 질문의 요령
1) 질문의 태도가 자연스럽고 우호적이고 친절해야 충분한 reaction response을 기대할 수 있따
2) 질문의 용어와 표현은 학습자의 능력, 학습내용에 맞게 사용되어야 한다.
4) 정답의 경우 : 정답을 말했을 경우 이를 강화하고, 정답은 반복한 다음 요약하여 판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사범교육
다.
2) 대답을 못하는 경우 : 대답을 전혀 못하는 경우는 질문의 내용을 쉽게 하여 다시 질문한다. , [교육학] 질문과 판서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질문과 판서
[교육학] 질문과 판서
질문과 판서
1. 질문
(1) 질문의 의미
1) 질문은 학습goal(목표) 를 해결하기 위하여 교사가 학생들의 사고를 자극하고 유발하여 학습goal(목표) 를 향하여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문제를 제기하는 것이다.
3) 대답이 불충분한 경우 : 대답이 불충분하거나 잘못된 경우 힌트와 격려를 주어 자연스럽게 정답을 유추하도록 이끌어 가고, 이에 대해 피드백을 제공한다.
3) 동일한 내용의 질문을 동시에 두 가지, 세 가지의 표현으로 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2) 반성적 사고과정의(定義) 자극 : 질문은 학생의 사고력에 의해 해결될 수 있는 문제의 방향으로 나가야 한다.
5) 질문의 목적성 : 질문은 뚜렷한 목적을 가지고 사용되어야 한다.
(4) 질문에 대한 대답의 처리
1) 기본자세 : 질문에 대해 어떤 대답이 나오든지 진지한 자세로 경청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