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의 marketing 성공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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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6 1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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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까지만 해도 화장품은 사치품의 定義(정의) 이 많이 있었다.
1) 브랜드샵의 history(역사) 를 개척한 미샤
(주)에이블씨엔씨는 2000년부터 여성포털사이트 뷰티넷에서 on-line 고객 커뮤니티를 구축하면서 미샤의 history(역사) 는 스타트됐다.
국내 …(투비컨티뉴드 )
미샤의 marketing 성공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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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본문`
1. 미샤의 history(역사)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브랜드샵’ 定義(정의) 을 도입하고 ‘초저가 화장품’을 표방하며 탄생한 (주)에이블씨엔씨의 미샤가 2009년으로 창사 8주년을 맞이했다.미샤,마케팅,성공전략,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미샤의 marketing 성공전략(戰略)
`들어가며`
‘가격이 비싸야만 잘 팔린다.
2000년부터 여성포털사이트 뷰티넷 (www.beautynet.co.kr)을 통한 인터넷(Internet) 판매를 스타트으로, 화장품 산업계 최초로 브랜드샵을 선보인 미샤는 `비싸야 잘 팔린다`는 통념을 과감히 깨면서 국내 화장품 history(역사) 를 뒤흔들었다. 그렇다면 미샤는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으며, 초저가 화장품이 우리나라 화장품 시장의 새로운 장을 열게 된 그 배경은 무엇인지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하겠다. 지금은 초저가 브랜드 화장품도 수가 많아져 포화가 된 상태라 더 이상의 새로운 브랜드 샵이 생겨나기는 쉽지 않을 것 같다. (주)에이블씨엔씨는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마케팅을 진행해 약 300만 명의 충성도 높은 고정 고객을 확보했고, 이들의 지지를 바탕으로 국내 화장품 산업계에서 최초로 ‘브랜드샵’을 열게 됐다. 미샤의 탄생으로 ‘초저가 브랜드 화장품’은 국내의 새로운 시장의 한 갈레로 형성되었다. 이러한 통념은 아마도 미샤 브랜드샵이 생기기 전까지는 계속 유효했을 것 같다. 비싼 가격으로 판매를 해도 구매자에게 큰 effect을 미치지 않는 다는 뜻이다.’라는 화장품업계의 통념을 깬 국내 최초의 초저가 화장품을 탄생시킨 회사가 미샤이다. (주)에이블씨엔씨는 2002년 초 이화여대 앞에 미샤 1호점을 개장했다. 이들 브랜드는 이제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해외에까지도 진출해 그 맹위를 떨치고 있다고 하니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전 제품 1,000원~10,000원 이내의 가격으로 화장품을 판매해 화장품 산업계에 대파란을 일으켰을 정도다.